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허재 감독, 15년만에 다시 찾은 평양 '감회 새로워':엔티엠뉴스
로고

허재 감독, 15년만에 다시 찾은 평양 '감회 새로워'

허 감독, 국가대표 두 아들과 방북해 돌아가신 이북 출신 부친의 한 푼 듯

이창재 | 기사입력 2018/07/05 [00:00]

허재 감독, 15년만에 다시 찾은 평양 '감회 새로워'

허 감독, 국가대표 두 아들과 방북해 돌아가신 이북 출신 부친의 한 푼 듯

이창재 | 입력 : 2018/07/05 [00:00]
<사진/공동취재단>

4
, 15년만에 열리는 남북통일농구대회에 참석한 허재 남자 농구대표팀 감독이 평양 방문 소감을 전했다.

이날 허 감독은 연합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15년 전에 여기 체육관 생겼을 때 처음 온 뒤 15년 만에 왔다처음 왔을 때와 비슷하게 기분 새롭고, 긴장된다고 할까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허 감독은 선수 자격으로 참가했던 지난 2003, 마지막 통일농구 당시 북한 농구선수 리명훈과의 끈끈한 우정으로 주목을 받았었다.

허 감독은 선수 생활할 때 봤던 (북한) 선수들은 지금 고위 직책에 있는 것 같아서 많은 얘기는 못 하고 안부 인사만 했다고 전했다.

이어 “15년 전이랑 옥류관 냉면 맛이 내가 느끼기엔 좀 다른 것 같다맛있게 먹었다고 답하기도 했다. 남북통일농구 대회는 19999, 평양에서 처음 열린 이후 같은 해 12월 서울, 그리고 2003년 또 다시 평양에서 치러졌고 이번이 네 번째이다.


허 감독은 15년 전 당시 평양에서 열린 마지막 경기에 선수로 참가했다.

한편, 허 감독의 부친은 신의주 출신의 실향민인데 늘 고향을 그리워하다 8년 전 세상을 떠났는데 이번엔 태극마크를 단 두 아들, 허웅.허훈과 함께 평양을 찾게 되어 부친대신 아들과 손자들이 고향을 방문하게 됐다.

<이창재 기자/micky07@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스포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