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낙연 대표, PK에서 '재보궐 선거 관련해 부산 시민에 거듭 사과'

가덕도 신공항 관련, 적정성 여부에 대해 검토 대상 올랐다고 밝히기도

이규광 | 기사입력 2020/11/04 [22:40]

이낙연 대표, PK에서 '재보궐 선거 관련해 부산 시민에 거듭 사과'

가덕도 신공항 관련, 적정성 여부에 대해 검토 대상 올랐다고 밝히기도

이규광 | 입력 : 2020/11/04 [22:40]

TK.PK
지역을 잇달아 방문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여직원 성추행 논란으로 시장 직을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후임으로 내년 4월 치러질 부산시장 보궐선거 후보를 내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후보를 내서 부산의 미래 비전을 놓고 시민 여러분의 선택을 받는 것이 책임 있는 공당의 자세라고 강조했다.

4, 이 대표는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저희도 많은 고민이 있었고 마음의 아픔 컸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우리 당 소속의 지도자가 저지른 잘못으로 시정에 크고 작은 차질이 생기고 보궐선거가 실시되게 한 것에 대해 부산 시민에게 거듭 사과를 드린다면서 충정과 고뇌를 이해해주시고 앞으로 저희가 내놓은 후보자와 그 후보자를 통해 시민에게 보여드릴 정책과 비전을 잘 판단하고 심판하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서울.부산시장 보선 공천 기준에 대해 기본적으로 도덕성, 능력,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봐야겠다구체적 인물을 상정해놓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부산 시민들을 달래기 위한 방편으로 가덕도 신공항과 관련해 적정성 여부에 대해 검토 대상에 올랐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조금 전에 이곳에 들어오다가 희망 고문을 그만 시키라는 현수막을 봤다면서 여러분의 간절함이 요구 그대로 부··경 희망 고문을 빨리 끝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정부에서는 법제처의 판단이 내주 전반기에 있을 것이라며 그 판단에 따라 검증위원회의 검증 결과 보고가 있게 될 것으로, 정부로서는 선택을 해야 하게 될 것이다. 긴 시간 걸리지 않으리라 짐작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국토위에서 김교흥 의원이 가덕신공항의 적정성 여부를 조사할 용역비를 이번 예산에 반영하자고 제안했다면서 이 제안이 여러분이 걱정하는 향후 절차의 단축 가능성을 시사하는 것이라고 받아들여도 될 것 같고, 가덕도 신공항이 검토 대상으로 올랐다는 것도 되겠다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