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낙연 대표, 검찰의 월성 원전 조사에 '검찰권 남용' 일갈:엔티엠뉴스
로고

이낙연 대표, 검찰의 월성 원전 조사에 '검찰권 남용' 일갈

'야당과 일부 정치검찰이 짜고 정부를 공격한다고는 믿고 싶지 않다'

이규광 | 기사입력 2020/11/06 [20:34]

이낙연 대표, 검찰의 월성 원전 조사에 '검찰권 남용' 일갈

'야당과 일부 정치검찰이 짜고 정부를 공격한다고는 믿고 싶지 않다'

이규광 | 입력 : 2020/11/06 [20:34]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최근 검찰이 월성원전 1호기 경제성 평가 조작 의혹에 대해 동시다발적인 압수수색을 벌인 것과 관련해 정치 수사이자 검찰권 남용이라며 지난해 조국 전 법무부장관 수사를 연상시킨다고 지적했다.

6,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감사원은 수사 의뢰도 하지 않았는데 야당이 고발한 정치공세형 사건에 검찰이 대대적으로 대응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에너지 전환은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자 중요 정책이라면서 이에 대한 사법적 수사는 이제 검찰이 정부 정책 영역에까지 영향을 미치겠다는 것으로 해석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마치 지난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 논의가 진행된 때 후보 일가에 대한 대대적 압수수색을 벌였던 때를 연상케 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야당이 이 사건을 대전지검에 고발한 지 2주 만에, 윤석열 검찰총장이 대전지검을 방문한 지 1주 만에 전격적인 수사가 이뤄진 점도 의심을 부를 만하다야당과 일부 정치검찰이 짜고 정부를 공격한다고는 믿고 싶지 않다고 에둘러 검찰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당은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다수 검사의 명예를 위해서라도 일부 정치검사의 이런 행태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검찰은 위험하고 무모한 폭주를 당장 멈춰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