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종인 위원장 부산 방문, 가덕도 신공항 적극 지원 의사 밝혀

'부산 출신 우리 의원들도 적극적인 자세로 어떻게든 성공 시켜야겠다고 생각'

김현민 | 기사입력 2020/11/12 [04:55]

김종인 위원장 부산 방문, 가덕도 신공항 적극 지원 의사 밝혀

'부산 출신 우리 의원들도 적극적인 자세로 어떻게든 성공 시켜야겠다고 생각'

김현민 | 입력 : 2020/11/12 [04:55]

11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부산을 찾아 내년 4.7 보궐선거를 위한 행보에 나섰다.

김 위원장은 유엔공원에서 열린 참전용사 국제추모의날에 참석하고 북항 재개발 현장을 둘러보면서 가덕도 신공항 등 지역 현안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을 내놓기도 했다.

이날 오전, 김 위원장은 부산 유엔공원에서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이후 부산 동구의 북항 재개발 현장을 찾아 관계자의 설명을 들으며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3층에 마련된 북항 재개발 모형을 주의 깊게 살펴봤다.

이 자리에서 김 위원장은 "지금 여기에서 이야기 들은 바에 따르면 (북항 재개발이) 잘 실현될 것 같으면 부산이 크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가장 중요한 것은 2030년 엑스포를 유치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 과제"라고 말했다.

부산 방문 일정을 마친 김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부산 권역의 최대 현안인 가덕도 신공항 추진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김 위원장은 "부산신공항은 부산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또 부산 출신의 우리 의원들도 적극적인 자세를 갖고 어떻게든 성공을 시켜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다"면서 "정부가 조만간 공항 문제를 결론낼 것 같으면, 부산신공항에 대해 우리 당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