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홍명보 대표팀 감독 전격사퇴, 16강 탈락후 회식 동영상도 논란:엔티엠뉴스
로고

홍명보 대표팀 감독 전격사퇴, 16강 탈락후 회식 동영상도 논란

이서형 | 기사입력 2014/07/10 [15:34]

홍명보 대표팀 감독 전격사퇴, 16강 탈락후 회식 동영상도 논란

이서형 | 입력 : 2014/07/10 [15:34]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 2층 회의실에서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기자회견을 열고 감독직 사퇴의사를 공식화 했다. 홍 감독의 사퇴와 함께 허정무 축구협회 부회장, 황보관 축구협회 기술위원장 등 홍명보의 유임을 주장했던 이들도 사의를 표한 것으로 전해지는 등 대한민국 축구계가 월드컵 패전에 따른 후폭풍이 거세다.

이날 홍 감독은 "모든 것은 결과가 이야기한다. 알제리전 패배 때부터 사퇴를 생각했다. 결과적으로 나쁜 결과를 가져온 만큼 나는 실패한 감독"이라며 "월드컵 이후 잘못된 점을 반성해서 아직은 부족하다고 생각해 사퇴하게 됐다"고 밝혔다.

홍 감독은 귀국후 불거진 토지 매입건과 관련해 "땅 부분은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고 내 삶이 그렇게 비겁하지 않았다"며 "훈련시간에 나와서 토지 매입을 한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고 해명했다.

또한 논란이 일고 있는 16강 탈락 뒤 대표팀 회식에 대해서는 "이미 사퇴를 결심한 상황에서 월드컵에서 부진한 선수들의 슬픔을 조금이라도 위로해주고 싶었다"며 "결과적으로 신중하지 못했다"고 사과했다.

문제가 된 회식 동영상은 지난달 26일, 벨기에와의 조별예선 3차전에서 0:1로 패하며 16강행 좌절이 결정된 상황에서 열린 것인데, 당시 대표팀은 상파울루에서 하루를 보낸 후 이구아수에 있는 베이스캠프로 돌아와 뒤풀이를 한 것.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이 회식 영상에서 홍명보 감독과 대표팀 선수들은 흥겹게 여흥을 즐기고 있는데다 일부는 현지 여성과 함께 손을 잡고 춤을 추는 등의 모습이 담기기도 해 비난 여론이 커졌다. 또 대표팀 수비수인 한국영이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단체 회식 사진을 올린 것 이 뒤늦게 밝혀지며 논란이 커졌다.

홍 감독의 사퇴와 허정무, 황보관의 동반 사퇴와 관련, 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은 "저를 비롯한 대한축구협회는 브라질 월드컵 성적 부진에 이은 최근 일련의 사태로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리게 돼 무척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대표팀의 월드컵 성적 부진에 대해 누구보다 책임을 통감한다. 월드컵 부진을 거울삼아 대한민국 축구는 더 큰 도약을 향한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향후 각급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기술위원회 대폭 개편 등 쇄신책을 마련하겠다"며 "비록 실망하셨겠지만 국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린다. 다시한번 국민여러분들에 깊은 사과말씀을 드린다"라고 사과의 말을 전했다.

누리끈들은 SNS 등 온라인을 통해 "할 말이 없다~믿었던 홍명보마저 16강 떨어지고 술파티라니...", "저런 정신상태였으니 예선에 올랐다는 것이 기적!",  "홍명보 감독·허정무 부회장 사퇴, 대표팀 회식 동영상 아무리 슬퍼도 회식을 하면서 춤을 추고 하는 건 좀 아닌 듯". "홍명보 감독·허정무 부회장 사퇴, 대표팀 회식 동영상 선수들 사기를 올려주는 건
게임 하기 전에 해야지. 끝나고 나서 이게 뭔가"는 등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스포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