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주)키랜드디앤씨, 세계최초 유기농자재 ”숨토”로 전세계 수출활로 개척:엔티엠뉴스
로고

(주)키랜드디앤씨, 세계최초 유기농자재 ”숨토”로 전세계 수출활로 개척

유기농 가정용 작물생육제, 텃밭용 토양개량제 ”2014 생명산업대전” 전시 및 판매

최인규 | 기사입력 2014/11/26 [14:51]

(주)키랜드디앤씨, 세계최초 유기농자재 ”숨토”로 전세계 수출활로 개척

유기농 가정용 작물생육제, 텃밭용 토양개량제 ”2014 생명산업대전” 전시 및 판매

최인규 | 입력 : 2014/11/26 [14:51]

(주)키랜드디앤씨(대표 유한세)는 가축분뇨액을 토양미생물로 액비화하여 세계 최초 해외 유기농자재 등록과 제품의 수출 실적을 토대로 '17회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 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주)키랜드디앤씨는 국내 최초로 '가축분뇨액의 토양미생물에 의한 액비화 기술'로 농림수산식품부의 녹색기술인증을 2012년 2월23일 획득하였고 2년마다 연장하는 녹색기술인증 재심사에 통과하여 2016년 2월22일까지 녹색기술을 획득했다.

현재 정부의 녹색기술인증에 등록된 가축분뇨 액비화 기술은 총 4건으로 100% 생물학적 처리를 하는 회사는 (주)키랜드디앤씨가 유일하고 국제 유기농자재 등록된 회사도 유일무이하다.

(주)키랜드디앤씨는 올해 2월말에 세계 최초로 돼지 분뇨액을 이용한 액체비료를 미국 유기농자재(USDA-NOP(National Organic Program) INPUT)로 등록했다.

미국유기농자재 제품인 '숨토바이오&숨토오가닉'은 토양개량 및 작물 생육용으로 등록되었고 다양한 미네랄과 토양미생물군이 함께 존재하고 유해중금속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가축분뇨는 질소와 인, 유해중금속 성분이 과다하게 존재하고 미생물 활용 시 배지도 GMO(유전자변형생물)가 아닌 천연물질만 가능하여 유기농자재 등록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이번 미국 유기농자재 등록은 국내.외적으로 획기적인 기술임을 증명한 것이다.

특히 '숨토 바이오' 액상비료는 자연계 생명체의 생화학적 대사에 영속적으로 관여하여 물질순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생물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지구상 물질 순환과 토양 자정작용을 엔진으로 삼아 지구촌 생태계 유지와 농업 생산성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숨토바이오 제품은 미국 유기농자재 등록제품으로서 중금속이 없고 인체가 무해하기 때문에 가정에서 실내 화초, 베란다, 옥상정원, 텃밭 등 가족의 식재료를 직접 재배할 수 있고 주택 및 아파트의 정원, 조경수, 잔디, 공원 등에 사용할 경우 피부에 닿아도 안전하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숨토바이오는 올해 3월부터 시판에 들어갔으며 농민들에게 무료로 샘플을 제공하여 고추, 상추, 배추, 호박, 마늘, 대파, 단감, 적토미, 향기찹쌀, 새싹씨앗, 잔디, 화초, 동양란 등에 적용하여 쌀 및 찹쌀은 무농약 재배에 성공하였으며 중국, 미국,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두바이, 중동지역, 아프리카 지역, 중앙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유럽 등의 기술유치 및 제품 수출에 관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주)키랜드디앤씨의 유용한 미생물의 배양 복합체인 토양미생물은 음수개량과 축사환경 개선을 통해 가축의 면역력을 증가시킨다. 여기에 세균과 해충을 퇴치하고 해로운 세균을 억제하며 산생성균, 부패균 등 잡균을 제거한다. 뿐만 아니라 악취 성분 흡수와 제거 후 항산화 물질을 생산해 수질을 정화시키고 토양 오염을 방비한다.

이렇게 농작물에 이로운 토양 속 미생물군을 복원하몀 화학농약, 가뭄 등으로 사멸한 토양미생물군의 복원을 가능케 하는 '숨토바이오'는 유익한 세균, 곰팡이의 균형을 유지시켜 농업 토양을 바꾸는 역할을 담당해 '신의선물'로 불리고 있다.

(주)키랜드디앤씨는 사료첨가제, 가축음료, 애견음료, 액비저장조 악취저감제, 축사 악취저감제 등 관련 제품의 개발이 완료된 상태이다.

또한 동물음료수(개, 돼지, 소, 닭, 오리), 축사탈취제(개, 돼지, 소, 닭 등), 가축사료첨가제의 개발 및 생산되는 제품을 토대로 밀양 그린농장(돼지 사육두수 10,000마리)의 돼지에 맞춤형음료 및 사료첨가제를 먹이고 축사 30개동의 악취를 없애며 세균과 해충을 억제하여 파리, 모기가 저감되고 분뇨 및 퇴.액비의 냄새를 제거하여 자원화된 액비는 미국 유기농자재로 등록하여 유기축산 생산 기반을 실용화 하였다.

(주)키랜드디앤씨 유한세 대표는 "국내 최초로 자연생태복원의 역할을 담당할 저가의 유기농자재를 대량 공급함으로서 고품질의 농산물과 한약재의 대량 생산화가 가능하게 되었고 돼지고기의 생산이력제에 맞춰 축사의 악취저감과 가축음료를 공급함으로서 유기축산의 현실화가 가능하게 되었음은 물론이고 한국농축산업의 자생력을 키우는 역할에 일조하게 되어 대단히 고무적으로 생각된다. 앞으로는 친환경 농축산물 보다는 중금속은 낮고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많은 농축수산물을 생산하여 미국, 일본, 중국, 중앙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중동, 유럽, 아프리카 지역까지 유기농축수산물을 수출하는 목표를 가지고 FTA를 대비하여 한국농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자연과 환경을 되살리는 유기농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주)키랜드디앤씨는 코리아유기농스토리의 '코유스(KOUS)'브랜드를 통해 유기농산물 및 유기농한약재의 생산과 가공, 체험, 유통, 판매 등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친환경 농업 지구를 조성하고 있다.

한편 (주)키랜드디앤씨는 2014년 제17회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수상자로서 11월27일(목)부터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2014 생명산업대전'의 명예의전당관에 전시가 되며 종자생명존 부스번호 C-01에서도 만날 수 있어 관련업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 문의 : 1577-4424 > 홈페이지 :  http://keylanddnc.com/ 쇼핑몰 :  http://www.sumto.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