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창업스토리] 맛에 대한 확신으로 식당 창업선택:엔티엠뉴스
로고

[창업스토리] 맛에 대한 확신으로 식당 창업선택

프랜차이즈 ”국민돼지국밥” OOO점주

최인규 | 기사입력 2014/12/07 [21:39]

[창업스토리] 맛에 대한 확신으로 식당 창업선택

프랜차이즈 ”국민돼지국밥” OOO점주

최인규 | 입력 : 2014/12/07 [21:39]
<국민돼지국밥 대전 건양대점 점주>

올해 초 돼지국밥 체인점을 새로 개업한 OOO씨(여)의 창업동기와 목표는 확실했다. 최소 5년 이상 꾸준히 할 수 있는 사업, 무리한 투자를 하지 않고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실속있는 창업아이템을 찾는것.

"음식장사라는게 생각만큼 쉽지 않다는 것, 그런만큼 손님들이 꾸준히 찾을 수 있는 대중적인 아이템을 선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한식전문 프랭차이즈를 알아보던 중 국민돼지국밥이라는 신생 브랜드를 알게 됐고 망설임 없이 가맹점 개설을 결정했습니다."

대다수 창업자들이 조금 더 익숙한 아이템, 유명 프랜차이즈를 선택하고자 하는 진짜 이유는 위험부담,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그럼에도 OOO씨는 신생 브랜드를 과감히 선택했다. 더욱이 돼지국밥이라는 메뮤는 설렁탕이나 순댓국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비자 선호도가 떨어진다. 아직은 지역 토속음식의 이미지가 강한게 사실.

"몇년간 창업을 준비하면서 여러 프랭차이즈 가맹점과 대박 음식점들을 찾아 다녔습니다. 그러는 동안 단순하지만 절대적인 비법을 터득했습니다. 결국 음식장사는 맛이 중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저역시 처음에는 돼지국밥이라는 메뉴가 생소했는데 20년 노하우로 만들었다는 국밥 맛을 보고 확신이 서더군요. 이정도 맛이라면 손님들이 외면할 리가 없다고."

OOO씨가 '국민돼지국밥' 창업을 쉽게 결정할 수 있었던 또다른 이유는 청압점주에게 확실한 비전을 제시하는 내실을 갖춘 본사에 대한 신뢰 때문이었다. 이 브랜드의 가맹점 유치과정은 매우 단순하다. 창업 희망자에게 시식을 제공하고 영업중인 가맹점의 수개월 매출전표를 그대로 공개한다. 그리고 자금사정에 맞춰 개설 희망지역의 상권과 점포를 찾아준다.

가맹점 개설 이후 OOO점주의 국민돼지국밥 '대전 건양대'점은 국밥맛집으로 인근 상권은 물론 대전 시내 전역으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O씨와 2명의 직원이 함께 운영하는 매장의 평일 일매출은 170만원 내외. 단가 6천원짜리 주메뉴인 점을 고려할때 대박이라는 말이 전혀 무색하지 않다.

"매출 소득이야 높으면 높을수록 좋지만 돈 버는 것 못지 않게 내가 파는 음식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신다는데 보람과 기쁨을 느끼고 있습니다. 요즘은 줄을 서는 분들께 죄송하고 고마운 마음에 500원씩 할인해 드리고 있지요. 차곡차곡 인심을 쌓아가며 오래오래 하려고 합니다."

<문의 : 042-823-9030 > www.국민돼지국밥.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