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가상화폐 '비트코인' 업체 '빅코인코리아', 한국 오픈식 열어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1년10월28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21-04-03 15:49:03
뉴스홈 > 플러스 > IT/신상품
2014년12월09일 14시3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가상화폐 '비트코인' 업체 '빅코인코리아', 한국 오픈식 열어
디지탈 가상화폐 '비트코인', 기존 화폐 대신할 날 가까워진 듯

8일 오후 3시께, 서울 양재동 '더K 호텔' 그랜드볼륨에서 모바일 등에서 새로운 결재수단으로 화제를 몰고 있는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국제화를 모색하고 있는 '빅코인' 코리아 오픈식이 열렸다.

가상화폐 '비트코인'은 대만, 중국 등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확산추세를 보이고 있다.
커피전문점은 물론, 병원, 오프라인 상점과 온라인에서의 게임 등에서 콘텐츠 결제에서도 '비트코인'이 활용되고 있는 것이다.

'비트코인'의 결제 현황을 볼 수 있는 '코인맵(coinmap.org)'에서는 현재 전 세계에서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오프라인 상점은 5851곳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비트코인'을 받는 오프라인 상점은 52곳인 것으로 알려진다. 지난 3월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비트코인' 현금입출금기(ATM)를 선보이기도 했고 CJ E&M도 최근 자사의 영화 추천 전문 다시보기(VOD) 서비스인 '빙고'에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추가하기도 하는 등 가상화폐 결재는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영국은 최초로 '비트코인'을 디지털 화폐로 인정했으며 미국 정부도 '비트코인' 거래 허가증, 즉 라이선스 도입을 준비하는 등 합법화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미래에나 쓰여질 것으로 예상됐던
가상화폐 시장이 점차 커지면서 마약이나 무기 밀거래 등 범죄에 악용될 수 있고 해킹에도 취약하다는 지적이 일자 '라이트코인', '도기코인', '리플코인' 등 다양한 종류의 가상화폐들이 보완책을 선보이며 관심을 끌고 있는 형국이다.

이날 오픈식을 연 '빅코인 코리아'는 홍콩에 본사를 둔 빅코인 그룹이 한국에 전진 기지로 만든 새로운 법인체이다. 오픈식에서는 빅코인 대표 존회장이 1시간정도 빅코인에 대해 설명을 한 뒤, 각국의 대표 수상자 인사와 한국의 수상자에 대한 시상 등의 행사와 축하 공연 등이 4시간여동안 이어졌다.

<고은영 기자/koey505@naver.com>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고은영 (koey505@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IT/신상품섹션 목록으로
[IT/신상품]서울시, 포스트 코...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삼성전자, 중국 상해에서 갤럭시 S7ㆍS7 엣지 공개 행사 진행 (2016-03-08 11:25:44)
이전기사 : 다가오는 가을, 트렌디한 룩을 완성시켜줄 아이템 ,빈스 캐주얼 봄버 자켓 (2014-08-30 09:53:2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