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한겨레신문>지난 정권에서 '뻥'이었는데, 이번에는 진짜려나?:엔티엠뉴스
로고

<한겨레신문>지난 정권에서 '뻥'이었는데, 이번에는 진짜려나?

시사성있는 각 언론사의 만평을 선정, 제목을 달고 나름 평을 해봅니다

사회부 | 기사입력 2016/05/08 [02:15]

<한겨레신문>지난 정권에서 '뻥'이었는데, 이번에는 진짜려나?

시사성있는 각 언론사의 만평을 선정, 제목을 달고 나름 평을 해봅니다

사회부 | 입력 : 2016/05/08 [02:15]

이명박 정부가 해외자원 개발을 위해 투자한 돈이 28조원에 이르고, 향후 46개 사업에 466천억원을 투자해야 할 형편이고 이 투자금액 중 2019년까지 22조원을 투자해야 한다. 다시 말해 세금으로 만들어진 나라의 돈이 허공에 날라갔고 부담 또한 국민들이 떠안게 된 것이다.

'기시감'처럼 박근혜 대통령이 사상 최대의 경제인을 대동하고 중동 붐을 기약하며 이란을 방문했고,그 성과와 관련, 청와대는 '사상 최대인 42조원 규모의 경제외교 성과를 냈다'고 발표했다.

일부 언론사는 이를 두고 42조원이 아닌 52조원 규모의 경제외교 성과를 냈다고 호들갑을 떨기도 했다.

한겨레신문은 지난 3일자 만평은 전문가들이 대부분 구속력이 없는 양해각서(MOU) 등의 수준이어서 실제 계약까지는 갈길이 멀다며 청와대가 이런 사실을 잘 알고 있으면서도 언론을 상대로, 수주 예상 금액 모두를 합산해 박근혜 대통령의 이란 방문 성과로 내세운 것은 '과대포장(?)에 가깝다고 평가한 것을 잘 짚어주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