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양동면, 제1회 양평부추축제 중앙선 양동역 일원에서 개최:엔티엠뉴스
로고

양동면, 제1회 양평부추축제 중앙선 양동역 일원에서 개최

사회부 | 기사입력 2016/09/05 [18:52]

양동면, 제1회 양평부추축제 중앙선 양동역 일원에서 개최

사회부 | 입력 : 2016/09/05 [18:52]

경기도가 의욕적으로 추진하는 농산물 맛보기 3대 축제 중 하나인 제1회 양평부추축제가 2016년 10월 1~2일 여름 부추 전국 최고 생산지인 양동면 양동역 길 일원에서 개최된다.

9월 30일은 전야제가 열리고, 개막식 행사는 10월 1일 오전 11시에 양동역 메인 무대에서 열린다. 이번 양평부추축제를 이끌어가고 있는 이복재 추진 위원장은 “고령화, 교통, 의료복지, 산업 기반이 취약한 양동면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주민 통합과 자긍심 고취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동면은 양평의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70% 이상이 임야로 지역 농업인들은 열악한 생활 여건 속에서 국내 최고의 부추를 생산하고 있다. 산업 기반이 취약한 양동면은 축산 농가와 부추 농업인들이 추축이 되어 지역 경제를 지탱하고 있다.

양동면 농업인들의 땀으로 친환경 농산물인 부추, 오디, 씀바귀, 마, 콩 등 다양한 농산물이 생산되고 있다.

양동면 주민들은 2016년 11월 제2영동고속도로 동양평IC가 양동면 단석리에 개통되고, 가장 큰 지역 행사인 양평부추축제를 통한 지역 브랜드 구축으로 지역 경제 도약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이번 양평부추축제에는 을미의병 출정식 퍼포먼스와 택당 이식 선생의 동계기에 나오는 동계팔경도를 복원하여 전시하며, 양동의 어제와 오늘을 소개하는 전시회도 열린 예정이다.

양동면 주민들은 이번 양평부추축제를 통하여 양동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주민자치센터, 지역 문화 예술인들이 단합하여 성공적인 축제로 만들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