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민의당, 더민주와 새누리당의 특검 수용에 의원총회열어 결론낼 듯:엔티엠뉴스
로고

국민의당, 더민주와 새누리당의 특검 수용에 의원총회열어 결론낼 듯

전날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특검, 실효성 없고 역풍 우려있다' 반대

이서형 | 기사입력 2016/10/27 [10:57]

국민의당, 더민주와 새누리당의 특검 수용에 의원총회열어 결론낼 듯

전날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특검, 실효성 없고 역풍 우려있다' 반대

이서형 | 입력 : 2016/10/27 [10:57]

27일, 국민의당은 '최순실 국정개입' 파문에 대한 특검을 수용할 지 결론을 내기로 했다. 

국민의당은 전날(26일) 더불어민주당이 특검 실시를 제안하고 새누리당이 이를 수용한 것과 관련해 이날 오전 8시,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의견수렴을 하기로 했다. 

전날 국민의당은 현 시점에서의 특검은 실효성이 없다는 이유로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이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특별검사 도입을 당론으로 채택한 가운데 국민의당이 특검 추진에 대해 사실상 반대 입장을 밝힌 것은 특검이 실체적 진실규명보다는 박 대통령을 보호하기 위한 정략적 포석으로 이용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에서다. 

손금주 국민의당 수석대변인은 "국민의당은 대통령과 청와대에 대한 특검 등에 대해서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며 "특검 도입이나 탄핵소추 등이 현실적으로 실익이 없고, 오히려 정략적으로 이용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라고 '최순실 게이트' 특검 도입에 부정적 입장을 밝혔었다. 

또한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위해서도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들에게 모든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이와 동시에 문고리 3인방을 국정에서 완전히 배제시키고, 이원종 비서실장, 우병우 민정수석 해임을 포함한 비서진과 내각의 전폭적인 쇄신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은 검찰의 수사진척 상황과 박근혜 대통령의 조치 수준을 주시하면서 대한민국과 국민을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고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는 특검 도입에 대해 자신의 SNS를 통해 "일부 야당에서 특검 요구나 탄핵소추 운운은 실효적 효과도 없고 역풍의 우려도 크다"며 "더욱 실질적인 책임이 있는 새누리당에서 전격적으로 특검을 수용한 것은 다분히 대통령을 보호하려는 정략적인 호도책이다. 수용돼서는 안된다"고 했었다.

박 위원장은 "더민주의 특검 제안도 또한 취소해야 한다"며 "거듭 대통령의 감동어린 자백과 비서실장, 민정수석, 문고리3인방 해임을 촉구한다"고 밝혔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