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심상정 대표, '황교안 권한대행 마이웨이 고집한다면 교체에 나설 것':엔티엠뉴스
로고

심상정 대표, '황교안 권한대행 마이웨이 고집한다면 교체에 나설 것'

'야3당은 황 대행이 과도체제를 이끌 자격을 가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신대식 | 기사입력 2016/12/17 [06:40]

심상정 대표, '황교안 권한대행 마이웨이 고집한다면 교체에 나설 것'

'야3당은 황 대행이 과도체제를 이끌 자격을 가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신대식 | 입력 : 2016/12/17 [06:40]


16
, 정의당 심상정 상임대표는 야3당 대표회동 제안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여당을 포함한 정당별 회동을 역제안한 것에 대해 계속 마이웨이를 고집할 경우 야3당이 권한대행 교체에 나설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날 오전, 심 대표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황 대행의 권한은 현재 유일하게 국민이 선출한 권력인 국회와 협의에 따라 결정될 때만 정당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3당 대표가 조속한 회동을 요청한 것은 권한대행이 됐으니 인사 오라는 것이 아니며 일각에서 나오는 얘기처럼 힘자랑 하려는 것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안정적인 국정운영을 위해 황 대행의 권한범위를 정하고, 정부와 국회의 보고와 협력 채널을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시급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심 대표는 3당은 황 대행이 과도체제를 이끌 자격을 가졌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황 권한대행의 거취를 두고 다툴 만큼 사정이 한가롭지도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새누리당의 도움을 받겠다는 생각은 버려야 한다. 국민이 신임을 거뒀다는 점에서 새누리당은 박근혜 대통령과 다르지 않다이번 사안은 야3당 대표가 충분히 논의해서 결정한 것이라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황 대행은 법적으로는 권한대행이지만 박 대통령과 행정부 권력이 탄핵당한 상태이기 때문에 내용으로 보면 빈껍데기에 가깝다국민에게 석고대죄하는 마음으로 국회를 찾아야 하며, 야당과 만나 구체적인 권한 범위와 국정수습 방안을 논의해 결정해야 한다고 야3당 대표 회동에 나설 것을 재차 촉구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