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바른정당 유승민.남경필 후보, 마지막 방송 토론:엔티엠뉴스
로고

바른정당 유승민.남경필 후보, 마지막 방송 토론

보수 단일화 문제 격돌, 낮은 지지율 지적에 '하나 하나 쌓아 가겠다'

신대식 | 기사입력 2017/03/25 [16:29]

바른정당 유승민.남경필 후보, 마지막 방송 토론

보수 단일화 문제 격돌, 낮은 지지율 지적에 '하나 하나 쌓아 가겠다'

신대식 | 입력 : 2017/03/25 [16:29]

25일, 바른정당의 유승민.남경필 대선후보들이 마지막 방송토론회에서 격돌했다.

유 의원은 수도권 정책토론회에서 남 경기지사의 모병제에 대해 “정의롭지 못하다”고 공격했고 반면, 남 지사는 “남의 정책을 정의롭지 못하다고 낙인찍는 것이야말로 정의롭지 못하다”고 반박했다.

이날 남 지사는 “유 후보가 보수후보 단일화를 처음 꺼내 들면서 바른정당이 국민의 신뢰를 잃었다”며 “그 부분에 대해 사과하고 책임을 느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유 의원은 “전혀 사과할 생각이 없다”면서 “남 지사가 새누리당을 제일 강하게 비난하며 제일 먼저 탈당했는데 정작 경기도에서는 제1연정위원장이 자유한국당 소속 아니냐”고 응수했다.

그러자 남 지사는 “연정과 단일화를 헷갈리고 있다”고 공박했다.

방청객들이 두 후보에 대해 오르지 못하고 있는 낮은 지지율 문제를 제시하자 유 의원은 “어떻게 그리 아픈 질문을 점잖게 하시느냐”며 농담을 던진 뒤 “낮은 숫자에서 하나 하나 쌓는 지지도가 저의 진짜 지지도”라고 답했다.

이른바 ‘금수저’ 이미지에 대한 질문에 남 지사는 “받은 게 많은 사람으로서 그것을 우리 사회에 돌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유 의원은 ‘내 인생의 한 컷’ 사진으로 2015년 새누리당 원내대표 사퇴 당시 사진을 꼽았고, 남 지사는 연정이 성공했을 당시 사진을 소개했다.

<신대식 인뉴스팀장/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