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찢겨지고, 무너지고...처참한 세월호 내부 사진 공개:엔티엠뉴스
로고

찢겨지고, 무너지고...처참한 세월호 내부 사진 공개

해수부, 선체 내부 훼손과 수색원 안전을 위한 논의 거쳐 사전 수색 계획

신대식 | 기사입력 2017/04/08 [13:53]

찢겨지고, 무너지고...처참한 세월호 내부 사진 공개

해수부, 선체 내부 훼손과 수색원 안전을 위한 논의 거쳐 사전 수색 계획

신대식 | 입력 : 2017/04/08 [13:53]
<사진/해양수산부>

8일, 목포 신항에서 세월호 육상 운송을 위한 작업이 진행 중인 가운데 3년 동안 바닷 속에서 잠들어 있던 세월호의 내부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세월호 내부는 4층 좌측 객실을 촬영한 모습으로 패널 벽과 철재 파이프, 목재 등 내장재가 키 높이보다 더 높고 어지럽게 쌓여 있었다.

선체정리 업체인 코리아 쌀베지는 세월호 현장수습본부 브리핑을 통해 세월호 내부 상황을 사진과 함께 설명했다.
<사진/국회연합기자단>

해양수산부는 전날 수색 인원 4명이 세월호 4층 객실 창문을 통해 배 안으로 들어가 1시간 10분 동안 26m 진입해 선내 수색을 위한 사전 조사 작업을 벌였다고 밝혔다.

선체를 수색 관계자는 내부에 진흙과 폐기물 등이 뒤엉켜 있고 머리 위쪽으로 내장재들이 불안하게 매달려 있는 상태라고 말했고,
유해 가스는 없었냐는 질문에는 가스 여부를 점검했지만, 이상이 없었고 산소도 충분히 있어서 숨 쉬는 데도 문제없었다고 밝혔다.

철제 파이프, 목재, 천장 구조물, 화장실 변기, 타일 등이 나뒹굴었으며 일부는 아슬아슬하게 매달려 있기도 해 수색 과정의 안전 확보가 향후 내부 수색에 관건이 될 전망이다.

해수부는 내부 훼손과 수색원 안전을 위한 논의를 거쳐 추가 사전 수색을 할 계획이다.

<신대식 인뉴스팀장/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