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유승민 후보, '박지원 대표 '안 후보의 최순실'이 될 가능성 커':엔티엠뉴스
로고

유승민 후보, '박지원 대표 '안 후보의 최순실'이 될 가능성 커'

'박 대표, 북한에 대해 매우 위험한 생각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여'

강홍구 | 기사입력 2017/04/18 [15:14]

유승민 후보, '박지원 대표 '안 후보의 최순실'이 될 가능성 커'

'박 대표, 북한에 대해 매우 위험한 생각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여'

강홍구 | 입력 : 2017/04/18 [15:14]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면서 서로 상대방 진영에 대한 공격이 가파르게 진행되는 모습이다.

18일,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는 파주 선유산업단지내 중소기업을 둘러보고 전날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가 전주에서 "문재인은 대북송금 특검을 해서 김대중 대통령을 완전히 골로 보냈다"고 언급한 것과 관련해 "제가 보기에는 이번 선거에서 지역주의를 또 악용하려는 최초의 발언 아닌가 생각한다"며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되면 박지원 대표가 '안 후보의 최순실'이 될 가능성이 상당히 크다"고 지적했다.

유 후보는 "박 대표는 대북송금 사태로 감옥에 갔다 오고, 그 돈이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에 들어갔고, 그 핵.미사일 공격으로부터 우리 국민 보호를 위한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반대한다"면서 "북한에 대해 매우 위험한 생각을 갖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국민이 안 후보와 박 대표의 국민의당을 찍으면 지금 같은 안보위기에서 나라가 위험해진다는 점을 분명히 알아주시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유 후보는 안 후보가 이날 대전 현충원을 찾은 후 자신을 '안보 대통령'이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 "사드를 반대하다가 경선 후 찬성으로 돌아서고, 당론은 여전히 반대인 그런 당의 후보가 '안보 후보'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대선을 코앞에 두고 국민을 거짓말로 속이는 행위"라고 말했다.

이어 "안 후보 지지율이 지금 빠지기 시작하고 있다. 안 후보에게 가 있던 중도.보수층 유권자들이 저를 보수대표로 인정하는 순간부터 저는 (지지율이) 움직일 것"이라면서 "저를 지지해주는 분이 상당수 있다고 바닥에서, 현장에서 느끼고 있다. 그런 분들이 저를 찍어주시기 시작하면 충분히 해볼 만하다"고 밝혔다.

주요 후보들 가운데 일대일로 토론을 붙고 싶은 상대가 누구냐는 질문에 "안 후보가 요즘 보수 코스프레를 제일 열심히 하니까 안 후보하고 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유 후보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가 영남권 공략에 나선 것에 대해 "영남지역 유권자들께서 최소한의 자존심이 있으면 그분은 절대 안 뽑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홍구 기자/hg7101@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