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후보, 제주 찍고 전주.광주 등 호남 유세: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후보, 제주 찍고 전주.광주 등 호남 유세

비빔밥처럼 사상 최초로 모든 지역에서 지지받는 국민통합 대통령이 꼭 되겠다

신대식 | 기사입력 2017/04/18 [19:17]

문재인 후보, 제주 찍고 전주.광주 등 호남 유세

비빔밥처럼 사상 최초로 모든 지역에서 지지받는 국민통합 대통령이 꼭 되겠다

신대식 | 입력 : 2017/04/18 [19:17]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인 18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제주를 시작으로 전북 전주와 광주를 도는 릴레이 유세를 갖고 텃밭 표심 잡기에 주력했다.


문 후보는 선거운동이 시작된 이틀간의 유세에서 ‘적폐청산’이란 용어는 자제하고 대신 ‘국민 통합’을 강조하면서 ‘통합 대통령’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이날 문 후보는 이날 전주 덕진 전북대 구 정문을 찾아 비빔밥을 비비는 퍼포먼스를 진행하면서 "노무현 대통령이 재임 중에 전주에 왔을 때 전주 시민들께서 엄청 커다란 밥솥에 비빔밥을 주셨던 걸 기억한다"며 "그 통합의 정신, 그 마음으로 사상 최초로 모든 지역에서 지지받는 국민통합 대통령이 꼭 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꼭 정권교체 하겠다. 꼭 성공한 대통령 되겠다. 그래서 다시는 전북에 실망을 드리지 않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빗방울이 굵어지는 가운데서도 문 후보를 보기 위해 모인 수 천명의 시민들은 문 후보를 향해 기호1번을 상징하는 엄지손가락을 들어 보이기도 했다.

문 후보는 전주 덕진 노인복지회관으로 이동해 어르신 정책을 발표했는데, 65세 노인 중 소득 하위 70%에게 기초연금 월 30만원 지급과 치매 국가책임제 등 세대별 맞춤 공약도 제시했다.

문 후보는 “우리나라 노인 빈곤율은 50% 세계 1위이고 기초생활 수급자 가운데서 30% 이상이 어르신들”이라며 “현재 65세 이상 어르신 70%에게 20만원씩 지급하는 기초연금을 차등 없이 30만원으로 인상해 지급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문 후보는 제주 봉개동에 위치한 4.3 평화공원을 참배하고 유족을 위로하는 것으로 선거 운동 이틀째 일정을 시작했다.

문 후보는 제주도의회에서 ‘제주비전’ 기자회견을 열고 “4.3은 제주의 오늘이다. 4ㆍ3의 완전한 해결을 위한 국가의 책임을 약속한다”며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이 완전히 이뤄지도록 필요한 입법조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책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한 갈등과 아픔에도 책임 있게 대처하겠다”며 “강정마을에 대한 해군의 구상금 청구소송을 철회하고 사법대상자는 사면하겠다”고 선언했다.

<신대식 인뉴스팀장/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