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타임'지 표지, 'THE NEGOTIATOR(협상가)':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타임'지 표지, 'THE NEGOTIATOR(협상가)'

'문재인은 김정은을 다룰 수 있는 남한의 리더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현민 | 기사입력 2017/05/04 [17:21]

문재인 '타임'지 표지, 'THE NEGOTIATOR(협상가)'

'문재인은 김정은을 다룰 수 있는 남한의 리더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현민 | 입력 : 2017/05/04 [17:21]

4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미국의 유력 시사주간지 타임(TIME)의 아시아판 표지모델로 선정됐다는 것을 밝혔다.

이날 문 후보 측은 트위터에 타임지 표지를 게재하고 "(타임지가 문 후보를) 김정은을 다룰 수 있는 한국의 지도자라고 평가해줬다""확고한 안보를 바탕으로 한반도 평화를 이끄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밝혔다.

오는 6일께 배포될 것으로 보이는 타임지 표지에는 세월호 리본을 옷깃에 단 문 후보의 사진이 실렸고, "협상가(The Negotiator)"라는 제목과 함께 "문재인은 김정은을 다룰 수 있는 남한의 리더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부제가 적혀 있다.

이번 아시아판 표지가 북미판을 비롯한 국제판 표지로도 사용될지 여부는 늦으면 5일 중에 열릴 타임지의 대륙간 편집국장 회의를 거쳐 결정된다.

앞서 지난달 19일 타임지는 온라인을 통해 문 후보를 '유력한 대통령 후보'라 칭하며 "문 후보가 핵전쟁으로부터 세계를 구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는 제목의 인터뷰 기사를 게재했다.

인터뷰에서 문 후보는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어떻게 다룰 것인지, 핵전쟁을 어떻게 피할 것인지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나눈 바 있다.

민주당 관계자는 "이번에 표지로 나온 기사는 질의응답 부분만 정리된 온라인판 메인 기사와 같지 않다""타임지가 질의응답을 토대로 필요한 곳을 찾아다니며 후보의 성장 등의 내용을 녹인 기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