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D-2 안철수 후보, 뚜벅이 유세 일정 변경하고 강릉 찾아:엔티엠뉴스
로고

D-2 안철수 후보, 뚜벅이 유세 일정 변경하고 강릉 찾아

'화재진압에 만전 기하고 피해를 입은 분들에 대한 정부의 지원활동을 강화해야'

이창재 | 기사입력 2017/05/07 [21:30]

D-2 안철수 후보, 뚜벅이 유세 일정 변경하고 강릉 찾아

'화재진압에 만전 기하고 피해를 입은 분들에 대한 정부의 지원활동을 강화해야'

이창재 | 입력 : 2017/05/07 [21:30]

7
,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산불로 피해를 겪은 강릉 산불 피해주민 대피소를 찾아 피해 복구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오전, 안 후보는 강원도 강릉시 강릉노인복지관에 마련된 대피소를 찾아 "화재진압에 만전을 다하면서 많은 피해를 입은 분들에 대한 정부의 지원활동을 강화하겠다""다시 생업에 돌아가서 생활하실 수 있도록 당 차원에서 정부와 협조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지난 2005년에 벌어진 양양 화재가 엊그제 같은데 또 다시 이런 산불이 발생했다""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여기에 대응하는 정부체계를 점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청와대가 구호·재난 컨트럴센터가 돼야 한다""다음 정부에선 선진국 수준의 재난대응이 될 수 있도록 체계를 바로 잡겠다"고 당부했다.

강릉 산불 피해지역을 찾아 이재민과 자원봉사자들을 위로한 안 후보는 이날 대피소 방문 후 서울에서 도보 유세를 이어간다.

<이창재 기자/micky07@hanam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