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직장인들로 구성된 비전문 합창단 '푸른코러스' 정기 연주회 열려:엔티엠뉴스
로고

직장인들로 구성된 비전문 합창단 '푸른코러스' 정기 연주회 열려

'푸른코러스' 스물 세번째 정기연주회, 오는 27일(토) 여의도 KBS홀서 열려

문화부 | 기사입력 2017/05/23 [21:24]

직장인들로 구성된 비전문 합창단 '푸른코러스' 정기 연주회 열려

'푸른코러스' 스물 세번째 정기연주회, 오는 27일(토) 여의도 KBS홀서 열려

문화부 | 입력 : 2017/05/23 [21:24]

<사진/푸른저축은행 DB>

해마다 합창 연주회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사랑의 하모니
푸른코러스찬란한 봄, 눈부신 우리라는 주제로 오월의 마지막 토요일인 오는 27일 오후 630, 서울 KBS홀에서 스물 세번째 정기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푸른저축은행 감사실장인 김석중 부장의 지휘하에 피아니스트 김지현이 반주를 맡는다.

1부와 2부로 나뉜 이번 연주회는 1찬란한 봄을 부제로 꽃구름 속에’, ‘부끄러움’, ‘목련화등 우리 가곡을 합창으로 연주한다.

2눈부신 우리라는 부제로 태극기의 4괘를 의미하는 건...리를 4악장에 담아 대한민국의 번영을 이미지화한 곡인 우효원의 ! 대한민국을 웅장하고 힘찬 합창으로 연주하는데, 모듬북의 달인인 고석진이 협연하여 큰 감동을 줄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수석 단원들로 구성된 에스프리트 목관 5중주팀이 ‘Amazing Grace’, ‘G. Bizet CARMEN suite for woodwind quintet’을 연주하고, 바리톤 박대용이 신고산 타령’, 오페라 카르멘 중 ‘Toreador Song(G. Bizet)’, 소프라노 강혜정이 내 맘의 강물’, ‘Il bacio’를 들려준다.

끝으로 고석진 퍼커션 그룹의 고석진이 모듬북 모둠가락으로 신명나는 무대를 연출한다.

푸른저축은행(대표이사:송명구) 직원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합창단 푸른코러스1993주진규 푸른그룹 회장에 의해 창단되어 이듬 해인 19945월 리틀엔젤스 회관에서 창단연주회를 개최한 이후 단일 직장 비전문 합창단으로는 드물게 매년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푸른코러스는 예술의전당, 국립극장, KBS홀 등 국내 대표 공연장에서 매년 연주회를 개최해 온 실력파 합창단으로, 관객들과 호흡하는 즐거운 음악을 추구하여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다양한 레퍼토리와 움직임이 있는 화려한 합창공연으로 신선한 연주회라는 평과 함께 다수의 고정 팬들도 확보하고 있다.

더불어 2006년 제13회 연주회부터 201622회 연주회까지 꽃다발이나 화환 대신 기부 받은 사랑의 쌀77(ton)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 ‘한국시각장애인복지관등 여러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등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처럼 다채로운 무대의 푸른코러스정기연주회는 무료이며 티켓과 리플렛은 푸른저축은행 각 영업점을 방문하면 받을 수 있다.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푸른저축은행 홈페이지(http://www.prsb.co.kr)에서 티켓출력 및 공연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푸른코러스 연주회는 선착순으로 좌석권을 교환하여 입장하며, 정숙한 공연관람을 위해 초등학생 미만의 아동은 입장이 제한된다.

한편, 푸른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업계 유일한 상장회사로 2010년에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기업지배구조평가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포스코’, ‘SK텔레콤’, ‘다음등 유수의 국내 기업과 함께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2013년 금융감독원 민원발생평가에서는 1등급 저축은행으로 선정된 바 있다.

FY 2016(20161~12) 순이익은 260억원이며, 자기자본 2,155억원, BIS비율은 23.17%로 업계 최고 수준의 자본적정성을 유지하고 있다.

-연주회 관련 문의 : 푸른저축은행 기획부 강기훈 차장(02-6255-1112)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