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특검, 이대학사 비리 사건 최순실에 7년 구형:엔티엠뉴스
로고

특검, 이대학사 비리 사건 최순실에 7년 구형

최경희 전 총장 5년, 남궁곤 전 입학처장 4년 구형

이규광 | 기사입력 2017/05/31 [15:34]

특검, 이대학사 비리 사건 최순실에 7년 구형

최경희 전 총장 5년, 남궁곤 전 입학처장 4년 구형

이규광 | 입력 : 2017/05/31 [15:34]
 
31,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덴마크에 있던 딸 정유라 씨가 체포돼 국내에 강제송환되는 날에 국정농단의 주역인 최순실 씨는 이화여대 입시.학사 비리 혐의로 징역 7년을 구형받았다.

현재 국정농단 사태로 최 씨가 재판받는 사건 중 구형 절차까지 마무리된 건 이 사건이 처음이다.

이날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김수정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최 씨의 학사비리 사건 재판에서 최 씨에게 징역 7년을 구형했다.

또한, 최 씨와 공범으로 기소된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에게는 징역 5, 남궁곤 전 입학처장에게는 징역 4년을 각각 구형했다.

아이러니컬하게도 최 전 총장의 경우는 자신의 후임자인 김혜숙 신임 이대 총장이 취임식을 하는 날 구형을 받게 됐다.

특검팀은 "재판이 끝날 때까지 '나는 잘못한 게 없고 내가 한 일은 모두 옳다'는 듯한 최 씨의 무소불위의 태도와 거짓말을 일삼는 모습을 보면서 '이래서 국정농단이 벌어지는구나'라는 탄식이 나올 정도였다""양형을 정함에 있어 결코 묵과해선 안 된다"고 밝혔다.

이어 최 전 총장 등 이대 관계자들에 대해서도 "피고인들은 재판이 종결되는 순간까지 거짓 변명을 하기에 급급하고 어느 한 사람 책임지겠다고 나서는 사람이 없다. 오히려 새로 취임한 이대 총장이 이 사건에 대해 사과하는 실정"이라며 "피고인들은 이번 일의 원인과 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주길 바란다"고 질타했다.

최 씨는 딸 정 씨, 최 전 총장 등 이대 관계자들과 공모해 정 씨를 이대에 입학시키고, 학점 특혜를 받는 과정에서 이대의 업무를 방해한 혐의(업무방해) 등으로 기소됐다.

최 씨는 정 씨가 재학한 청담고 체육 교사에게 30만원의 뇌물을 주고 봉사활동 실적서를 허위로 작성한 혐의 등도 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