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아름다운 커피' 홈쇼핑에서 방송 30분만에 매진 기록:엔티엠뉴스
로고

'아름다운 커피' 홈쇼핑에서 방송 30분만에 매진 기록

'아름다운 가게'의 공정무역 커피인 '아름다운 커피'인기 계속

성 주 | 기사입력 2009/10/20 [21:15]

'아름다운 커피' 홈쇼핑에서 방송 30분만에 매진 기록

'아름다운 가게'의 공정무역 커피인 '아름다운 커피'인기 계속

성 주 | 입력 : 2009/10/20 [21:15]

‘아름다운가게’의 공정무역커피 브랜드 ‘아름다운커피’가 지난 14일 공정무역제품 최초로 홈쇼핑에서 공정무역 커피를 판매해 방송시간 30분 만에 매진 사례를 기록했다.

이 날 인기 상품인 티백형 원두커피(30개입) 3종 1세트와 3종 2세트를 선보인 아름다운커피는 공정무역제품 최초의 단독 홈쇼핑 방송이라는 점과, 홈쇼핑에서 보기 힘든 원두커피라는 약점에도 불구하고 방송 시작과 함께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여 ‘착한 소비자’들의 힘을 보여줬다. 마감 시간을 10여분 앞두고 상품이 매진되자 2명의 쇼호스트와 함께 생방송 무대에 선 ‘아름다운가게’의 손 숙 공동대표는 감격의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한국의 공정무역 운동을 대표해 온 아름다운가게는 저개발국의 양극화와 빈곤 문제 해소를 위해 한국에 공정무역 상품을 소개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 공정무역 운동을 주도하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무역사업부 이강백 사무처장은 “이번 홈쇼핑 방송은 국내 소비자에게 공정무역 상품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실제로 전국 방송의 전파력이 커서 많은 소비자들이 공정무역에 대해 인지하고 상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첫 방송이 매진을 기록한 만큼 후속 방송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달 ‘아름다운가게’와 공정무역 지지기업 협약식을 갖고 ‘아름다운가게’의 공정무역 운동에 동참하기로 약속했다. 현대홈쇼핑은 ‘시간기부’와 ‘재능기부’ 형식으로 ‘아름다운커피’ 판매방송을 위해 방송 시간과 제작비를 부담하였고 한국도자기는 공동상품구성을 위해 본차이나 머그 세트를 기부하여 국내 공정무역 운동에 새로운 장을 열고 일반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기부의 폭을 넓혔다.

‘아름다운커피’는 오는 30일 오후 4시20분부터 현대홈쇼핑에서 2차 판매방송을 할 계획이며 차후 지속적인 홈쇼핑 방송과 대형 유통망 진입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과 좋은 의미가 담긴 공정무역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플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