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더민주, 국민의당 문준용 씨 의혹 제기 조작 사과에 '배후 밝혀야':엔티엠뉴스
로고

더민주, 국민의당 문준용 씨 의혹 제기 조작 사과에 '배후 밝혀야'

백혜련 대변인, "'꼬리 자르기식 사과'는 아닌지 의문"

김현민 | 기사입력 2017/06/26 [20:11]

더민주, 국민의당 문준용 씨 의혹 제기 조작 사과에 '배후 밝혀야'

백혜련 대변인, "'꼬리 자르기식 사과'는 아닌지 의문"

김현민 | 입력 : 2017/06/26 [20:11]

26
,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55일 대선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문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입사 특혜 의혹을 제기하면서 근거로 제시한 제보 내용이 조작된 것으로 밝혀져 사과했다.

이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은 "이 사건의 파장이 어느 정도일지 가늠하기 조차 힘들 정도로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날 백혜련 대변인은 공식 브리핑을 통해 "이 사건은 당시 문재인 후보를 떨어뜨리기 위해 시도된 명백한 공작과 조작"이라며 "지난 대선에서 야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문준용 씨 취업과 관련, 마치 문재인 대통령이 개입된 것처럼 확인되지 않는 사실로 온갖 음해와 마타도어 등 흑색 비방 선전을 했다는 것은 온 국민이 다 아는 사실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은 당시 근거 불충분한 명예훼손과 음해를 중단할 것을 촉구한 바 있으며 검찰에 고발했다""비록 국민의당이 사과를 했지만, 검찰 수사를 앞두고 조직적 공작과 조작을 덮기 위한 꼬리 자르기식 사과는 아닌지, 국민들은 의문을 갖고 있다"고 의문을 제기했다.

백 대변인은 "평당원이 자의적 판단으로, 소위 배우를 섭외하고 문준용 씨와 관련 허위 발언을 하게 하는 것이 과연 가능하겠냐는 의혹은 여전히 남아있다"면서 "당시 안철수 후보를 비롯한 당시 선대위 책임자들이 과연 이 사실을 몰랐을지도 여전히 의문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당과 안철수 선대위는 당시 조작한 자료를 어떠한 검증도 없이 무차별적 공격의 수단으로 사용했었다"고 말했다. 백 대변인은 "가짜뉴스, 조작된 자료를 어떠한 의심이나 검증도 없이 사용하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다"라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통해 밝혀지겠지만, 이 사건은 대선 공작 게이트로 파장이 커질 수 있는 심각한 사안이고, 민주주의를 유린한 엄청난 범죄다"라고 강조했다.

백 대변인은 "검찰은 이 사건이 단지 당원의 독단적 행동인지, 배후가 있는지 철저한 수사로 명명백백히 밝혀야 할 것"이라며 "또한, 지난 대선에서 이 사건 외에도 가짜 뉴스와 허위사실에 대한 고소.고발 건에 대해서도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로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