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만난지 하루 만에 오바마까지: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만난지 하루 만에 오바마까지

오바마 전 대통령, '미국 여야 떠나 한미 동맹에 초당적, 전폭적 지지를 보내'

강홍구 | 기사입력 2017/07/05 [00:39]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만난지 하루 만에 오바마까지

오바마 전 대통령, '미국 여야 떠나 한미 동맹에 초당적, 전폭적 지지를 보내'

강홍구 | 입력 : 2017/07/05 [00:39]
<사진/청와대>

지난 3, 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마치고 귀국한지 하루 만에 청와대에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회동했다.

이날 오후, 윤영찬 국민소통수석은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오늘 오후 130분 청와대에서 40여분간 오바마 전 대통령과 환담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오바마 전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지난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만나 한미 동맹을 더 강화하기로 하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한미 동맹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오바마 전 대통령의 많은 조언을 바란다"고 전했다.

오바마 전 대통령은 "현재 미국은 여야를 떠나 한미 동맹에 대해 초당적, 전폭적 지지를 보내고 있다""한국에 대한 미국 국민의 지지가 있고, 한국 교민의 강력한 지지가 있는 만큼 한·미 관계는 굳건해질 것"이라고 답한 것으로 전해진다.

앞서 오바마 전 대통령은 대통령 재임 중 네 차례나 한국을 방문했었다. 이번 방한은 2014425일 정상회담을 위해 방한한 이후 32개월여만이다.

<강홍구 기자/hg7101@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