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회 보이콧 자유한국당, 느닷없이 '사드' 지역 경찰청장 경질 주장:엔티엠뉴스
로고

국회 보이콧 자유한국당, 느닷없이 '사드' 지역 경찰청장 경질 주장

신대식 | 기사입력 2017/07/12 [19:29]

국회 보이콧 자유한국당, 느닷없이 '사드' 지역 경찰청장 경질 주장

신대식 | 입력 : 2017/07/12 [19:29]
<사진/국회연합기자단>

국회를 보이콧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이 11, 느닷없이 성주 사드배치 현장의 치안 부재가 도를 넘었다며 경찰청장 경질을 주장하고 나섰다.

이날 오전, 국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윤재옥 자유한국당 간사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난 610일경 성주 사드배치 현장에서 민간인들이 차량을 불법으로 검문.검색한다고 보도가 났다""한국당의 안행위원장과 위원들이 경찰청에 방문해 재발방지 약속은 받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77일 보도에 따르면 불법 검문하는 행태가 재발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공권력은 손을 놓고 있다"고 지적했다.

윤 간사는 "국민에 대한 약속을 했음에도 재발방지 약속을 제대로 지키지 않고 현장의 공권력 대응이 나아진 게 없다""검문.검색도 문제지만 근본적 문제는 군사시설이 배치된 곳에 병력,장비,물자가 정상적으로 통행이 안 되는 게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민간인의 불법 검문.검색도 재발해선 안 되지만 병력이나 물자를 헬기로 나르고 있다""국방부가 경찰에 물자나 병력, 장비가 정상적 통행되도록 하는 협조도 제대로 안 하고 그냥 충돌을 방지한다는 명목으로 헬기로 수송 중"이라고 밝혔다.

윤 간사는 "헬기로 물자나 장비를 수송하는 것도 문제지만 병력이 헬기로 이동하다보면 안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하루 속히 사드배치 지역의 안정화 조치를 해 달라"고 요구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도 "촉구 단계를 넘었다""6월에 직접 경찰청장에 방문해서 말했고 이 기간이 벌써 2달이다. 법치주의가 없고 치안부재 현상이 벌어지는 건 묵과할 수 없다"고 가세했다.

정 원내대표는 "당연히 경찰청장의 책무를 일탈한 것"이라며 "경찰청장 경질을 논의해야 한다. 촉구 단계를 넘어서 당 차원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런 위법 현상이 벌어지는 데 대해 국방위 차원의 조치도 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신대식 인뉴스팀장/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