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금호타이어 노조, '중국 기업에 매각할 시 총 파업 불사':엔티엠뉴스
로고

금호타이어 노조, '중국 기업에 매각할 시 총 파업 불사'

'산업은행이 금호타이어 해외매각을 강행하면 지역민과 연대해 지역 총파업 할 것'

신대식 | 기사입력 2017/07/25 [18:48]

금호타이어 노조, '중국 기업에 매각할 시 총 파업 불사'

'산업은행이 금호타이어 해외매각을 강행하면 지역민과 연대해 지역 총파업 할 것'

신대식 | 입력 : 2017/07/25 [18:48]

24
, 금호타이어 해외매각저지 대책위원회는 금호타이어의 해외매각을 막기 위해 지역 총파업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이날 금호타이어 해외매각저지 대책위원회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산업은행이 불공정 입찰과 손실보전 등 각종 특혜의혹 제기에도 불구하고 더블스타에 매각을 추진하는 것을 납득할 수 없다산업은행이 금호타이어 해외매각을 강행할 경우 지역민과 연대해 지역 총파업을 포함한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책위는 전국금속노동조합 금호타이어지회 1노조 소속인 민주노동자회가 도급사와 협력사 등을 포함해 결성한 단체다.대책위는 금호타이어가 더블스타에 매각될 경우 874개 독자기술과 글로벌 특허권 50여 건을 중국에 넘기게 될 것이라며 군용 타이어 납품 차질과 국내공장 축소 및 폐쇄 등도 예상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산업은행이 금호타이어 재매각을 추진해 국내 건실한 기업에 매각하거나 노사공동경영이사회를 구성해 운영하길 원한다문재인 대통령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적극적으로 나서 금호타이어 해외매각을 막아 달라고 호소했다.

대책위는 금호타이어 구성원 가운데 2800명 이상이 매각반대 청원서에 서명했다광주전남 지역민 여론조사에서 80% 이상이 더블스타에 매각하는 것에 반대했다고 덧붙였다.

<신대식 인뉴스팀장/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