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해병대전략캠프, ‘제18회 해병대 수퍼리더십 캠프’ 개최:엔티엠뉴스
로고

해병대전략캠프, ‘제18회 해병대 수퍼리더십 캠프’ 개최

“우리아이 수퍼스펙 가르쳐 볼까”…

사회부 | 기사입력 2009/10/22 [09:16]

해병대전략캠프, ‘제18회 해병대 수퍼리더십 캠프’ 개최

“우리아이 수퍼스펙 가르쳐 볼까”…

사회부 | 입력 : 2009/10/22 [09:16]
극기훈련소 해병대전략캠프(www.camptank.com)는 겨울방학에 ‘제18회 해병대 수퍼리더십 캠프’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12월 28일부터 다음해 1월 22일까지 경기도립청소년수련원에서 4박 5일 일정으로 4회에 걸쳐 기수별 8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자녀가 자기자신만 알고 이른바 말을 잘 듣지 않는 악동일 경우 올 겨울방학 기간에 해병대 병영체험 참가를 신청해 보자. 해병대 병영체험 프로그램은 힘든 교육과정 속에서 가족의 소중함과 도전정신, 인내심 등 긍정적인 마음을 스스로 찾아낼 수 있는 교육 위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휘관 리더십, 행동훈련 프로그램과 비전 설계, 환경 봉사활동, 수퍼 리더십, 게임중독 예방훈련, 펀 리더십, 인성교육, 품성교육 등 외부 교육전문가를 초빙해 사관학교식 교육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해병대 훈련소와 유사한 형태로 강도 높은 프로그램이다. 또한 ‘SBS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했던 교관진이 직접 교육하여 아이들의 심리를 파악해 부모, 형제의 소통개선에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캠프는 지난해 겨울방학부터 업계 처음으로 수퍼리더십 교재를 제작해 교육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캠프 측은 학생 15명당 교관 1명의 밀착교육으로 효과를 높였으며, 수양록 작성과 담당 교관의 일대일 상담을 실시하여 자녀의 강약점, 비전을 부모에게 전달해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환경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봉사 확인서를 발급해준다.

해병대전략캠프 이희선 본부장은 “최근 대학 입시와 기업의 신입사원 면접에서도 단순한 학업 스펙보다는 자신감과 도전정신에 후한 점수를 준다” 며 “어릴때부터 스스로 할 수 있는 ‘수퍼 스펙’을 가르치는것이 자녀의 자립심을 키워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것이다”고 말했다.
 
해병대 출신의 예비역들이 운영하는 이 단체는 2002년 개소 이후 4만 3천여명의 청소년이 수련회나 체험학습 형태로 수료했다. 여학생도 1만1천여명(26%)이 병영체험을 수료했다. 자세한 내용은 해병대전략캠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