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위기의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의 당 대표 출마에 파열음:엔티엠뉴스
로고

위기의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의 당 대표 출마에 파열음

천정배.정동영 의원, 안 전 대표에 맹비난

신대식 | 기사입력 2017/08/07 [20:10]

위기의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의 당 대표 출마에 파열음

천정배.정동영 의원, 안 전 대표에 맹비난

신대식 | 입력 : 2017/08/07 [20:10]
<사진/국회연합기자단>

이른바 제보 조작사건으로 큰 위기를 맞았던 국민의당이 이번에는 안철수 전 대표의 당 대표 출마 선언으로 당의 분열이 분당을 거론할 만큼 심각해지고 있다.

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당 대표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앞두고 당 내분은 일촉즉발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먼저 당 대표 출마를 선언했던 천정배 전 공동대표와 정동영 의원은 안 전 대표를 향해 날카로운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천 전 대표는 안 전 대표의 당 대표 출마에 대해 "이것은 단합의 정치가 아니다. 분열의 정치로 당과 당원에 대한 협박의 정치이다. 진심을 이용하는 갑질의 정치"라며 "누울 자리, 누워서는 안 될 자리조차 구분하지 못하는 몰상식, 몰염치의 극치"라고 비판하면서 정치적 책임을 지고 사퇴할 것을 주장했다.

정동영 의원도 "정치적 책임을 지지 않고 아무 때나 출마할 수 있고 당선될 수 있다면 그것이 사당화의 증거가 아니고 무엇인가?"라며 "성적표가 5% 지지율입니다. 이런 지도력을 또 12년 가지고 간다는 건 국민의당이 소멸로 가는 걸 의미"라고 안 전 대표의 출마가 국민의당을 존폐 위기로 내몰고 있다고 비난했다.

두 주자는 물론 당내 절반 정도의 의원들이 안 전 대표의 출마 포기를 요구하는 상황에서 안 전 대표가 과연 당 대표 선거에 완주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신대식 인뉴스팀장/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