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취임 기념 시계.찻잔 세트 공개:엔티엠뉴스
로고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취임 기념 시계.찻잔 세트 공개

제조업체, '탈권위적이면서 소박하되, 혁신적인 변화를 지향'

김현민 | 기사입력 2017/08/13 [22:52]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 취임 기념 시계.찻잔 세트 공개

제조업체, '탈권위적이면서 소박하되, 혁신적인 변화를 지향'

김현민 | 입력 : 2017/08/13 [22:52]
<사진/청와대>

지난 10, 청와대가 공개한 문재인 대통령 취임 기념 선물용 손목시계와 찻잔이 화제이다.

누리꾼들은 시계와 찻잔을 어떻게 살 수 있느냐는 질문을 던지고 있지만 판매 자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아쉬운 마음만 달랠 것으로 보인다.

이날 공개된 시계 앞면 중앙 윗 부분에는 대통령을 상징하는 봉황 문양을, 하단에는 대통령 문재인이라는 친필 사인이 새겨졌다. 뒷면에는 문 대통령의 정치 철학인 사람이 먼저다글귀가 쓰여 있다.


이 시계는 국내 중소시계 제작업체 6곳이 입찰해 디자인과 성능 등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G업체 제품이 선정됐다.G사는 탈 권위와 변화 콘셉트를 시계에 반영했다고 밝혔는데, 대통령 표장과 시곗바늘, 인덱스 등에 황금색이 아닌 로즈골드 색상을 적용했다.

문자판에도 화려한 색상이 아닌 백색 자개가 사용됐고, 양가죽으로 만들어진 가죽 끈도 밝은 베이지색으로 제작됐다. 포장 상자는 재생용지를 사용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고급화 및 권력의 상징적 의미에서 벗어나 탈권위적이고 소박하되, 혁신적인 변화를 지향했다고 밝혔다. 같이 공개된 찻잔과 커피 잔에는 대통령 표장이, 잔 받침에는 대통령 표장과 대통령 문재인사인이 새겨졌다.

이 시계와 찻잔은 지난 615, 청와대에 초청됐던 보훈가족들에게 전날 처음으로 증정됐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