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더민주 의원 전원 초청해 오찬: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대통령, 더민주 의원 전원 초청해 오찬

문 대통령, '당.정.청이 끝까지 함께 한다는 자세로 해 나가겠다'

김현민 | 기사입력 2017/08/27 [14:34]

문재인 대통령, 더민주 의원 전원 초청해 오찬

문 대통령, '당.정.청이 끝까지 함께 한다는 자세로 해 나가겠다'

김현민 | 입력 : 2017/08/27 [14:34]
<사진/청와대>

26
, 문재인 대통령은 대통령 취임이후 처음으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더민주 의원 초청 오찬 인사말을 통해 국회를 존중하고 야당과의 소통과 협력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당도 힘들더라고도 야당과의 소통.대화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새로운 정치문화를 선도해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민주당 정부라는 것을 늘 생각하고 있으며, 당과 공동운명체가 돼 운영해 나가겠다앞으로는 입법 과제가 많아 당이 여소야대를 넘어 국회를 잘 이끌어주셔야 정부도 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저도, 의원들도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달라는 간절한 소망을 이루겠다고 국민에게 엄숙히 약속했고 국민은 그 약속을 믿고 저와 민주당에 기회를 준 것이어서 이 기회를 천금같이 여기고 국민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반칙.특권·불평등·불공정이 사라진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국민과 함께 반드시 만들어야 한다. 정권이 바뀐 것뿐 아니라 국민 삶이 바뀌었다는 평가를 받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가 달라진 모습을 보이려 노력하고 대선 때 약속을 최대한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 다행히 괜찮은 평가를 받았다하지만 지금까지는 대체로 대통령과 정부가 노력하면 되는 일들이었지만 앞으로는 입법 과제가 많아 당이 여소야대를 넘어 국회를 잘 이끌어주셔야 정부도 잘할 수 있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청이 끝까지 함께 한다는 자세로 해 나가겠다고 말한 뒤 북한이 단거리 미사일을 발사한 것을 의식한 듯 오늘 군사훈련 중이고, 안보상황도 엄중해 축배를 들거나 흥을 돋울 수는 없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말미에 함께 마음을 나누고 동지애를 확인하고 국정 성공을 위해 함께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