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청와대, 방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국빈 만찬 메뉴 공개:엔티엠뉴스
로고

청와대, 방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국빈 만찬 메뉴 공개

우리만의 색을 담으며 미국 정상의 기호도 함께 고려

김은영 | 기사입력 2017/11/07 [16:03]

청와대, 방한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국빈 만찬 메뉴 공개

우리만의 색을 담으며 미국 정상의 기호도 함께 고려

김은영 | 입력 : 2017/11/07 [16:03]
<사진/청와대>

7
일 오전, 청와대는 국빈방문 형식으로 방한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접할 국빈 만찬 메뉴를 공개했다.

이날 청와대는 만찬에 우리만의 색을 담으며 미국 정상의 기호도 함께 고려했다. 음식 하나하나에 의미를 담아 첫 국빈에 정성을 표현했다며 청와대 영빈관에서 주최하는 국빈 만찬 메뉴를 공개했다.

공개된 국빈 만찬에는 옥수수 죽을 올린 구황작물 소반, 동국장 맑은 국을 곁들인 거제도 가자미구이, 360년 씨간장으로 만든 소스의 한우 갈비구이와 독도 새우 잡채를 올린 송이 돌솥밥 반상, 산딸기 바닐라소스를 곁들인 트리플 초콜릿 케이크와 감을 올린 수정과 그라니타 등이 오른다.

청와대는 각 메뉴를 설명하며 구황작물 소반은 어려운 시기 우리 밥상을 지켜주고 현재는 귀하게 주목받는 건강식인 구황작물처럼 한미 동맹의 가치가 더욱 값있게 됨을 상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거제도 가자미구이는 트럼프 대통령의 기호를 고려하고 문 대통령의 고향 거제도의 특산물이고 한우 갈비구이.송이 돌솥밥은 양국 정상의 기호와 한국의 색을 조화시켰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정과와 초콜릿 케이크는 한국과 미국의 맛을 대표한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