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자유한국당 김영선 전 의원, 경남도지사 출마 선언:엔티엠뉴스
로고

자유한국당 김영선 전 의원, 경남도지사 출마 선언

'여성도 광역자치단체장으로 선출되는 새로운 역사 만들겠다'

신대식 | 기사입력 2017/11/30 [01:33]

자유한국당 김영선 전 의원, 경남도지사 출마 선언

'여성도 광역자치단체장으로 선출되는 새로운 역사 만들겠다'

신대식 | 입력 : 2017/11/30 [01:33]

29
, 자유한국당 소속 김영선 전 국회의원이 내년 지방선거에 경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김 전 의원은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내 도지사 후보 경선 출마를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선진국에서는 여성의 정치참여가 확대되고 정착한 지 오래됐다내년 지방선거는 여성도 광역자치단체장으로 선출되는 새로운 역사를 이뤄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 내 총생산 규모 전국의 6.7%, 도민 1인당 소득증가율 하위, 청년 일자리 전국 최하위 수준 등 경남이 처한 문제점을 조목조목 열거했다.

김 전 의원은 홍준표 당 대표는 경남도지사로 재직한 44개월간 경남 미래 50년 전략을 세워 3개 국가산업단지를 유치했다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미래를 읽는 혜안과 중앙에서 오랫동안 정치를 한 경험이 있었기 때문이다고 자신했다.

이어 저 역시 여성에게 척박한 대한민국 정치환경에서 국회의원 4, 당 대표최고위원을 거치는 등 중앙에서 검증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김 전 의원은 지금까지 배우고 닦은 모든 역량을 결집해 경남을 동북아시아의 중심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일자리 10만 개 창출, 가야문화와 남해 해양 시대 개막, 도내 2시간 생활권과 동북아 거점 마련, 미래를 이끌 핵심적 성장기반 조성 등을 공약하고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에 대응해 긴급피난센터를 설치한다는 구상도 밝혔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