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동철 원내대표, 'MB,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는 후안무치 변명':엔티엠뉴스
로고

김동철 원내대표, 'MB,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는 후안무치 변명'

'MB가 있어야 할 자리는 기자회견장이 아니라 차디찬 감옥'

윤원태 | 기사입력 2018/01/18 [23:27]

김동철 원내대표, 'MB,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는 후안무치 변명'

'MB가 있어야 할 자리는 기자회견장이 아니라 차디찬 감옥'

윤원태 | 입력 : 2018/01/18 [23:27]

18
,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전날 이명박 전 대통령이 성명을 발표하며 검찰 수사를 정치보복이라며 반발한 것에 대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겠다는 후안무치한 변명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날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다스는 누구 것인지, 특수활동비 관련 보고를 받았는지 안 받았는지 이 전 대통령에게 묻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통령은 적폐의 뿌리이자 총본산이며 박근혜 정권을 탄생시킨 장본인이다. 지금 이 전 대통령이 할 일은 적반하장 식의 변명이 아니라 통렬한 반성과 사과라며 작년 겨울 촛불혁명 당시 적폐청산을 바라던 국민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가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기자회견에서 정치보복 운운하며 보수 결집을 선동했지만 이런 1차원적인 선동에 넘어갈 국민은 없을 것이라며 이 전 대통령이 있어야 할 자리는 기자회견장이 아니라 차디찬 감옥이다. 참회록을 쓰며 국민께 석고대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을 향해서도 몸통인 이 전 대통령 수사를 통해 모든 의혹을 명백히 밝혀야 한다“10년 전 과오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심기일전해서 이 전 대통령을 반드시 법정에 세워달라고 당부했다.

<윤원태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