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정은 북 노동당 위원장, 대북특사단 맞아 파격적 행보 이어가:엔티엠뉴스
로고

김정은 북 노동당 위원장, 대북특사단 맞아 파격적 행보 이어가

청와대 격인 노동당 본 청사, 남측 인사에 최초로 공개

이서형 | 기사입력 2018/03/06 [22:54]

김정은 북 노동당 위원장, 대북특사단 맞아 파격적 행보 이어가

청와대 격인 노동당 본 청사, 남측 인사에 최초로 공개

이서형 | 입력 : 2018/03/06 [22:54]
<사진/청와대>

1
2일 일정으로 북한을 향했던 우리 대북특사단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가지고 돌아왔고,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이번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특사단을 파격적으로 대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5, 노동당 청사에서 대북특사단을 맞이한 김 위원장은 면담과 만찬을 진행했는데, 노동당 청사는 남측 고위인사에게 처음으로 공개한 곳이다.

김 위원장이 대북특사단 면담과 만찬에 소요한 시간도 오후 6시부터 4시간12분이나 되면서 깊은 대화가 오고 갔음을 짐작케 한다.


대북특사단이 평양에 도착한 지 3시간 만에 김 위원장과 면담한 것 자체가 그간의 관례와 비교하면 상당히 파격적이란 평가가 나오는데, 김 위원장이 이번 대북특사단의 방북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는 해석을 가능케 한다.

김 위원장이 공개한 노동당 청사는 김 위원장이 사용하는 최고지도자 집무실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노동당 본 청사는 우리의 청와대 격으로 볼 수 있다.

김 위원장이 선택한 노동당 본 청사는 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나 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 등 중요한 정책을 결정하는 회의와 핵과 미사일 개발에 공헌한 과학자와 기술자, 전투기 조종사 등 공로자들을 불러 기념사진을 찍을 때 청사를 배경으로 자주 사용한다.

더불어 노동당 본 청사는 철저한 보안이 유지되는 곳이어서 그동안 남측 인사들에게는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다.

따라서 김 위원장이 자신감을 보이기 위해 이 장소를 선택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을 나오게 하고 있다.

<이서형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