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추미애 대표, 홍준표 대표 겨냥해 '듣도 보도 못한 제왕적 대표':엔티엠뉴스
로고

추미애 대표, 홍준표 대표 겨냥해 '듣도 보도 못한 제왕적 대표'

'홍 대표는 '표결에 참여하는 의원을 제명하겠다'는 협박도 서슴지 않고 있어'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3/22 [02:03]

추미애 대표, 홍준표 대표 겨냥해 '듣도 보도 못한 제왕적 대표'

'홍 대표는 '표결에 참여하는 의원을 제명하겠다'는 협박도 서슴지 않고 있어'

신대식 | 입력 : 2018/03/22 [02:03]

21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연일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겨냥해 지금까지 듣지도 보지도 못한 제왕적 대표라고 비판했다.

이날 오전, 추 대표는 국회 당 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개헌 표결에 참여하는 의원을 제명하겠다고 한 홍 대표를 '제왕적 대표'라며 이같이 말했다.

추 대표는 "야당이 자신들의 존재감을 위해 개헌 보이콧에만 열중한다면 민심과 점점 더 멀어지게 된다는 점을 깊이 새겨야 할 것"이라면서 "심지어 홍 대표는 '표결에 참여하는 의원을 제명하겠다'는 협박도 서슴지 않고 있다. 듣지도 보지도 못한 제왕적 대표"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1야당의 거대 의석을 방패삼아 의회민주주의를 정면으로 부정하는 파시스트적인 협박"이라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이번 개헌은 주권 개헌, 분권 개헌, 민생 개헌으로 촛불 혁명을 완성시켜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나아가는 시발점"이라며 "(국민은) 국민의 안전, 생명마저 지키지 못한 정부에 이게 나라냐는 질문을 던졌고 개헌으로 답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회가 개헌 발의권을 스스로 포기하고 있으면서 대통령도 하지 마라는 식의 태도는 그 어떤 국민도 수긍하기 어려운 정략적 태도라 할 것"이라며 "새로운 대한민국의 길 입구를 가로막고 서서 국회 총리 추천을 하지 않으면 못 하겠다는 식으로 권력 나눠먹기 의도를 공연히 드러내고 있는 세력이야말로 개헌 진정성을 눈꼽만큼도 보이지 않으면서 국민을 위한 척 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