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세균 의장, 신임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 위촉장 수여:엔티엠뉴스
로고

정세균 의장, 신임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정세균 의장, 이회성 IPCC 의장 및 파비앙 페논 주한프랑스대사 예방 받아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3/29 [22:39]

정세균 의장, 신임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정세균 의장, 이회성 IPCC 의장 및 파비앙 페논 주한프랑스대사 예방 받아

신대식 | 입력 : 2018/03/29 [22:39]

29
일 오전, 정세균 국회의장은 의장접견실에서 신임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 3인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정 의장은 이 자리에서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원은 국회의원들의 윤리 문제를 다루는 분들인 만큼 심사 과정에서 해석의 오류가 없도록 신중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열린 위촉식에는 최성용 SRT 자문변호사, 홍기준 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 교수, 박은태 법무법인 이래 대표변호사가 새롭게 위촉되었으며, 김학재 변호사, 전도영 서강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 이병길 법무법인 태평양 고문, 오해석 가천대학교 IT대학 컴퓨터공학과 교수, 홍성걸 국민대학교 행정정책학부 교수 등은 유임되었다.

국회 윤리심사자문위는 국회의원에 대한 징계 관련 사항에 대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를 자문하고자 17대 국회에서 최초로 도입됐으며, 위원장 1인을 포함한 8인의 외부인사로 구성된다.

정 의장은 오후에는 국회의장 집무실에서 이회성 IPCC 의장 및 파비앙 페논(Fabien PENONE) 주한프랑스대사의 예방을 받았다.

파비앙 페논 주한 프랑스대사는 “IPCC는 전 세계 모든 국가가 협력해 지구온난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존재하는 기구라면서, “10IPCC 48차 총회 개최국인 한국이 최근 국제무대에서 기후변화와 관련해 적극적 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한 뒤 IPCC의 성공적인 임무 수행을 위한 한국의 재정적, 정치적 지원 사항들을 당부했다.

이에 정 의장은 국회차원에서도 기후 변화 대응과 관련하여 다양한 세미나 또는 전문가 회의를 통해 국민들이 이 문제의 중요성을 더 잘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더 많은 입법 과제들을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