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월호 유가족, 황전원 2기 특조위원 사퇴까지 릴레이 삭발 투쟁:엔티엠뉴스
로고

세월호 유가족, 황전원 2기 특조위원 사퇴까지 릴레이 삭발 투쟁

황 위원, 지난 1기 새누리당 추천 특조위원으로 참가해 조사 방해 의혹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4/17 [21:08]

세월호 유가족, 황전원 2기 특조위원 사퇴까지 릴레이 삭발 투쟁

황 위원, 지난 1기 새누리당 추천 특조위원으로 참가해 조사 방해 의혹

신대식 | 입력 : 2018/04/17 [21:08]
<사진/4.16연대>

세월호 참사 4주기 다음 날인 17, 세월호 유가족들은 세월호 진상규명 2기 특조위 황전원 상임위원(자유한국당 추천)의 사퇴를 촉구하는 삭발투쟁을 서울과 목포 신항에서 벌였다.

이날 오후, 4.16가족협의회는 서울 중구 포스트 타워에 위치한 특조위 회의실에서 열린 제4차 전원위원회에 앞서 황 위원의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식을 했다. 앞서 지난 11일 열렸던 3차 전원위원회에서도 유경근 4.16 가족협의회 집행위원장이 삭발한 바 있다.

이날은 단원고 2학년 5반 고() 김건우 학생의 아버지 김광배 4.16가족협의회 사무처 팀장이 삭발했고, 오후 1시에는 정성욱 4.16가족협의회 선체인양분과장이 세월호가 거치된 목포 신항에서 삭발식을 하고 무기한 단식 농성에 돌입했다.

한편, 김 팀장의 삭발 모습을 지켜보던 황 위원은 차라리 제가 머리를 깎겠다며 다가갔으나, 김 팀장은 아이들의 진상규명을 위해 사퇴해 달라고 요청했다.

결국 황 위원은 회의에 참석하지 못한 채 발길을 돌렸다. 유가족은 황 위원이 사퇴할 때까지 삭발식을 이어갈 예정이다.

황 위원은 지난 세월호 참사 특조위1기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진상규명을 방해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황 위원은 20대 총선 당시, 경남 김해 을 출마를 결정해 1기 특조위에서 제명되기도 했고, 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의 7시간 의혹을 조사에 반대하며 사퇴 의사를 밝혔다.

이에 유가족들은 황 위원이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방해했다고 주장하며 검찰에 고발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