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자유한국당, 국회 계단 앞에 천막치고 농성투쟁 들어가:엔티엠뉴스
로고

자유한국당, 국회 계단 앞에 천막치고 농성투쟁 들어가

여론에 김기식 전 금감원장.댓글 조회수 조작 사건 부각시킨다는 전략일 듯

이규광 | 기사입력 2018/04/17 [22:28]

자유한국당, 국회 계단 앞에 천막치고 농성투쟁 들어가

여론에 김기식 전 금감원장.댓글 조회수 조작 사건 부각시킨다는 전략일 듯

이규광 | 입력 : 2018/04/17 [22:28]

17
,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라며 밤샘 천막 농성에 돌입했다.

이날 오전, 한국당은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관 계단 앞에 흰 천막을 치고 자유한국당 헌정수호발대식행사를 치렀는데, 천막 뒤편에 대형 태극기가 설치하고 천막본부에서 댓글 조회수 공작 의혹을 규탄하는 의원총회도 열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은 오늘 대한민국 헌정 수호의 투쟁을 선언한다국민과 함께 가열차게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 뒤통수를 치는 댓글조작, 뒤에서 호박씨 까는 황제갑질을 끝장내고, 혹세무민하는 관제개헌, 나라 곳간 거덜내는 포퓰리즘을 막아낼 것이라며 무소불위의 제왕적 권력으로 국회와 국민을 무시한 국정운영을 한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라고 말했다.

참석한 한국당 의원들은 국정원 댓글 수사하듯 댓글공작 수사하라” “입법부에 공갈협박 권력남용 중단하라등 구호가 쓰인 손 피켓을 들고 계단에 앉아 민주당원 댓글조작 의혹을 규탄했다.

한국당은 이번 농성을 통해 김기식 전 금감원장과 김경수 의원에 대한 쌍끌이 특검을 주장하는 동시에 김 전 금감원장 논란을 두고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등을 비롯한 청와대 인사 관련 책임자 경질 등도 요구했다.

의원들은 지역별로 조를 짜 번갈아 국회 안의 천막을 지키며 이 같은 주장을 펼치는 철야 농성을 이어가기로 했다.

하지만
한국당의 천막농성은 여론의 관심과 지지를 끌어내는 동시에 불리했던 6.13지방선거에서 역전(?)을 노려보겠다는 의미겠으나 댓글 조회수 조작 사건이 의외의 방향으로 흐를 수도 있고, 민생을 도외시하고 국회를 계속 공전시킨다는 여론의 역풍을 맞을 가능성도 높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