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노웅래 의원, 6월 지방선거후 차기 원내대표 출마 선언:엔티엠뉴스
로고

노웅래 의원, 6월 지방선거후 차기 원내대표 출마 선언

비주류 노 의원이 출마 선언하면서 주류인 홍영표 의원과 대결 불가피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5/03 [04:18]

노웅래 의원, 6월 지방선거후 차기 원내대표 출마 선언

비주류 노 의원이 출마 선언하면서 주류인 홍영표 의원과 대결 불가피

신대식 | 입력 : 2018/05/03 [04:18]

2
, 더불어민주당 노웅래(서울 마포구갑) 의원이 기자회견을 열고 차기 원내대표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노 의원이 출마 선언을 하면서 오는 4일 출사표를 던지는 홍영표(인천 부평구을) 의원과 양자대결을 펼칠 가능성이 높아졌다.

6월 지방선거 후 문재인 정부 2기를 이끌 집권여당의 원내사령탑은 두 3선 의원 간에 대결로 오는 11일 결정난다.

이날 노 의원은 집권 2년 차인 올해는 개혁의 골든타임이라며 문 대통령의 개혁완성에 앞장서고자 출마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청와대와 여당의 정례회동, 실질적인 당정협의를 추진하겠다평형수 역할을 통해 균형 잡힌 당..청 관계를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당내 대세는 없다며 비주류의 대표주자로서의 존재감 부각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노 의원은 친화력과 언론인 출신으로서의 합리적 시각, 야당과 맞설 협상력을 내세워 의원들의 마음을 공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선친인 노승환 전 국회부의장 때부터 내려오는 민주당의 적통이란 점이 강점이다.

노 의원은 자유한국당을 향해서는 학생이 학교 가는데 가방이 크다, 작다조건을 달아선 안 된다투쟁을 하더라도 본회의와 상임위에서 하는 게 건강한 정치라고 주장하며 국회 정상화를 촉구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