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 개봉 1주년 기념 'Thank You Again!':엔티엠뉴스
로고

'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 개봉 1주년 기념 'Thank You Again!'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5/19 [21:56]

'불한당:나쁜 놈들의 세상' 개봉 1주년 기념 'Thank You Again!'

신대식 | 입력 : 2018/05/19 [21:56]
<사진/CJ엔터테인먼트>

지난 17, 서울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불한당개봉 1주년 기념 상영회 땡큐 어게인(Thank You Again)’이 열렸다.

투자.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한 이번 상영회에는 변성현 감독과 배우 설경구 김희원 전혜진 허준호가 참석했다.

개봉 이후 1년이 지난 영화의 감사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데, 이날 추첨을 통해 선발된 팬 600여명은 드레스코드 블루에 맞춰 푸른색 의상을 맞춰 입고 모였다.

이 자리에서 변 감독은 함성소리 때문에 어안이 벙벙하다제 근황을 얘기하기보다 감사 인사를 먼저 하고 싶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제가 불한당이라는 영화의 시나리오를 쓰고 배우.스태프들을 만나서 찍을 때까지만 해도 이런 일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고 감격해 했다.

변 감독은 다른 영화도 마찬가지이지만 불한당이라는 영화는 관객들이 완성시켜주셨다는 생각이 든다“(작품에) 호흡을 넣어서 다시 선물 받은 느낌이다. 잊지 못할 선물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영화 불한당은 범죄조직 1인자를 노리는 재호(설경구)와 세상 무서운 것 없는 패기 넘치는 신참 현수(임시완)가 교도소에서 만나 의리를 다지고, 출소 이후 의기투합하던 중 서로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범죄 누아르물로 제70회 칸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되기도 했다.

지난해 5월 개봉한 영화는 흥행에 참패했으나 불한당원이라 불리는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뜨거운 지지를 받았다.

기존 한국영화에서 보기 어려웠던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는데, 1년 사이 팬덤은 더욱 공고해졌고 불한당원들은 자발적으로 70회에 달하는 대관 상영을 진행해 오기도 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연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