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추미애 대표, '드루킹 특검 역사상 최악의 특검!':엔티엠뉴스
로고

추미애 대표, '드루킹 특검 역사상 최악의 특검!'

'거북에서 털을 찾고 토끼에서 풀을 찾으려는 야당 때문에 허송세월만 했다'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8/20 [22:20]

추미애 대표, '드루킹 특검 역사상 최악의 특검!'

'거북에서 털을 찾고 토끼에서 풀을 찾으려는 야당 때문에 허송세월만 했다'

신대식 | 입력 : 2018/08/20 [22:20]
20,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드루킹은 특검 역사상 가장 최악의 특검으로 기록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25, 1차 수사기간 마감을 앞두고 있는 드루킹 특검과 관련해 추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영장기각으로 편파 수사의 전모가 드러났다며 수사 기간 연장 불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추 대표는 '세상에 있을 수 없는 일'을 비유하는 불교용어 '귀모토각(龜毛兎角.거북의 털과 토끼의 뿔)'을 거론하며 "거북에서 털을 찾고 토끼에서 풀을 찾으려는 야당 때문에 허송세월만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제 와 정치권의 압력 때문에 수사를 못 했다면 애초 무리한 특검이었거나 무능한 특검이었던 것이다라면서 드루킹 일당의 일방적 진술에 따라 수사한 특검은 역사상 최악의 특검으로 기록될 것이고, 소모적 정쟁거리에 불과한 특검은 조속히 끝내야 한다고 밝혔다.

홍영표 원내대표도 "김 지사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은 당연한 결과"라며 "특검이 드루킹 일당의 일방적 진술에 따라 편파 수사했다는 것이 드러났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원내대표는 "야당이 특검 연장을 요구할 명분은 어디에도 없다""김 지사가 도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야당도 정치공세를 그만두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강병원 원내대변인은 "지난 55일 동안 국민은 '역대 최악의 정치특검'을 경험했다"면서 "드루킹 불법댓글조작사건의 실체적 진실이 이미 밝혀진 마당에 특검 연장은 실익이 없다"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허익범 특검의 언론 관심 끌기 기회를 연장해 주어 국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뿐"이라며 "여야가 드루킹 불법댓글조작사건에 더 매달리는 것은 소모적 정치공방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