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병준 비대위원장, '경제정책 서로의 생각이 상당히 달라':엔티엠뉴스
로고

김병준 비대위원장, '경제정책 서로의 생각이 상당히 달라'

이해찬 대표 맞은 김 위원장, '민생경제 협치에 여야 없어'

이규광 | 기사입력 2018/08/27 [22:16]

김병준 비대위원장, '경제정책 서로의 생각이 상당히 달라'

이해찬 대표 맞은 김 위원장, '민생경제 협치에 여야 없어'

이규광 | 입력 : 2018/08/27 [22:16]
 
27,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신임 대표를 맞이한 김병준 자유한국당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은 주요 입법, 현안 처리를 위해 협력하자는 것에 동의했다.

이날 오전, 이 대표의 방문에 김 위원장은 축하의 말을 전한 뒤 민생경제에 여야가 없음을 강조했다.이 대표와 김 위원장은 노무현 정부에서 각각 국무총리와 대통령 정책실장을 맡아 노 전 대통령을 보좌했었다.

이 대표가 "당선 인사말에서 '5당 대표가 조건 없이 만나서 허심탄회하게 얘기를 좀 하자'고 제안했다"고 말하자 김 위원장은 "민생경제를 살리는 데 있어선 여야가 있을 수 없다. 가능한 한 서로 협의할 것은 협의해야 한다. 다만 기본적인 경제정책에 있어 서로의 생각이 상당히 달라서 그런 부분에 있어서는 저희 나름대로 얘기를 할 기회가 있지 않겠나 한다"고 말했다.

오후에는 김성태 원내대표와 이 대표의 만남이 이뤄졌는데, 먼저 이 대표가 "어제 대통령이 전화하셔서 '여러 법안을 잘 처리할 수 있도록 야당과 협치를 잘하라'고 말씀을 해주셨고, (남북정상회담을 위해) 평양에 가실 적에 의원님들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권유와 당부의 말씀이 있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김 원내대표는 "국가 권력도 지방권력도 문재인 대통령 손에 다 들어가 있기 때문에 국회마저도 정부의 일방통행식 국정운영이 돼서는 안 된다는 국민의 여론이 높다""진정한 협치를 위해서 집권당이 저희 얘기를 많이 들어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9월 남북정상회담의 여야 의원 방북 추진은) 국회의장 주관으로 하는 게 모양새가 더 좋을 않을까"라고 말하자 김 원내대표는 "(방북 추진이) 너무 일방적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있다. 대통령이 가실 때 따라가기보다 남북관계에 실질적 진전이 있을 때 국회 차원에서 해야 한다"며 부정적 입장을 피력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