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홍영표 원내대표, '심재철 의원 정보 유출, 본질은 국가기밀 유출':엔티엠뉴스
로고

홍영표 원내대표, '심재철 의원 정보 유출, 본질은 국가기밀 유출'

'심 의원이 경호처 통신장비 공급업체 정보까지 확보한 것은 묵과 못할 범죄'

강홍구 | 기사입력 2018/10/02 [02:12]

홍영표 원내대표, '심재철 의원 정보 유출, 본질은 국가기밀 유출'

'심 의원이 경호처 통신장비 공급업체 정보까지 확보한 것은 묵과 못할 범죄'

강홍구 | 입력 : 2018/10/02 [02:12]

1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의 비인가 재정정보 폭로논란을 두고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반국가행위나 다름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심 의원이 청와대 경호처 등 정부 37개 부처 정보 등 민감한 기밀자료등을 확보하고 반납하지 않고 있는 것에 대해 지적한 것이다.

이날 홍 원내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심 의원이 47만건의 국가기밀자료를 유출하는 범죄행위를 하고도 잘못한 게 없다고 발뺌하고 있다면서 기초검증도 없이 청와대 업무추진비 사용내용을 지적하고, 거짓말이 밝혀지면 구차한 변명만 늘어놓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업무추진비 사용을 부각하며 심 의원이 감추려는 건, 국가기밀 유출이라는 본질이라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심 의원이 청와대 경호처의 거래내역과 청와대 식자재 공급업체, 정상회담 식재료 구입업체, 외교부.병무청 보안시스템 관리업체, 해경 함정, 항공기 구입내역, 재외공관 안전지출 내역 등의 자료를 입수했다면서 모두 심 의원 쪽 보좌진들이 국가재정정보시스템에서 인가받지 않고 확보한 정보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특히 심 의원이 경호처 통신장비 공급업체 정보까지 확보한 것은 묵과 못할 범죄라며 대통령 신변 보호를 위한 통신, 경호계획이 통째로 해킹당할 수도 있다고 성토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게 어떻게 정상적 의정활동인지 이해할 수 없다면서 심 의원이 지금 할 일은 자료를 즉각 반납하고 검찰에 출두해 국가기밀자료를 어떻게 활용했는지, 3자에게 유출했는지 소명하는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강홍구 기자/hg7101@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