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손학규 대표, 한국당발 '보수통합'에 '총선에서 없어질 정당':엔티엠뉴스
로고

손학규 대표, 한국당발 '보수통합'에 '총선에서 없어질 정당'

'우리 당에서 갈 사람이 있다면 그리로 가라' 격앙

김현민 | 기사입력 2018/10/15 [21:58]

손학규 대표, 한국당발 '보수통합'에 '총선에서 없어질 정당'

'우리 당에서 갈 사람이 있다면 그리로 가라' 격앙

김현민 | 입력 : 2018/10/15 [21:58]

15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보수대통합을 내세우면서 바른미래당을 흔드는 자유한국당을 겨냥해 통합이란 건 전혀 있을 수 없다고 확실하게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당에서 갈 사람이 있다면 그리로 가라고 격앙된 반도 내보였다.

이날 손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한국당에서 대여(對與) 전선 구축을 위해 연대 제안을 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데 대해 그럴 거 없다. 자기 단합쇄신부터 하지 다른 사람들 얘기부터 하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손 대표는 한국당은 다음 총선에서 없어질 정당이라 본다면서 촛불혁명의 청산 대상이 쇄신부터 해야지 무슨 야당 통합이냐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한국당이 조직강화특위에서 내부 인적 쇄신 지침이나 기준 제시도 없이 야당통합만 얘기하는데 막말로 웃기는 얘기라며 통합 얘기 전에 당신네 스스로 쇄신할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되받아쳤다.

손 대표는 바른미래당이 새로운 중도개혁정당으로 우파를 통합하고 새롭게 정치 구도를 바꿔나갈 중심적인 정당이고, 그것을 우리가 준비하는 것이라면서 새로운 사람으로 새롭게 시작해서 정치 양당 구조를 벗어나는 제3의 새로운 길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