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노무현재단 유시민 신임이사장, '앞으로도 정치할 의지없어':엔티엠뉴스
로고

노무현재단 유시민 신임이사장, '앞으로도 정치할 의지없어'

이해찬 민주당 대표와 유 이사장, 봉하마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 참배

강홍구 | 기사입력 2018/10/15 [22:01]

노무현재단 유시민 신임이사장, '앞으로도 정치할 의지없어'

이해찬 민주당 대표와 유 이사장, 봉하마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 참배

강홍구 | 입력 : 2018/10/15 [22:01]

15
, 노무현재단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한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은 임명직 공무원이 되거나 공직선거에 출마하는 일은 제 인생에 다시는 없을 것임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며 세간의 정계복귀설에 대해 일축했다.

이날 유 신임 이사장은 서울 마포 노무현재단 사무실에서 열린 이사장 이.취임식에서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보수를 받지 않고 비상근으로 봉사하는 자리이고, 책 읽고 글 쓰는 시간을 조금 덜어 재단 이사장 활동에 쓸 생각이라며 이처럼 말했다.

노무현재단 이사장 임기를 마감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홀가분한 마음으로 유 전 장관에게 (이사장직을) 넘겨줄 수 있어서 다행으로 생각한다면서 유 전 장관은 노 전 대통령을 모셨고, 지난 2002년 선거부터 참여정부에 이르기까지 노 전 대통령의 가치를 가장 잘 실천하는 훌륭한 공직 생활을 해왔다고 소개했다.

유 이사장은 기자들의 정계복귀 질의에 대해 정치를 하고 말고는 의지의 문제이고, 어떤 상황이 요구할 때도 본인의 의지가 있어야 하는 것이라며 저는 다시 공무원이 되거나 공직선거에 출마할 의지가 현재도 없고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 대표도 항간에 이러저러한 얘기가 있는데 제 생각으로 (유 이사장은) 유시민 작가라고 생각한다그동안의 활동 자체가 소중하기 때문에 (작가 활동을 하고 싶어 하는) 뜻을 존중하는 게 좋다고 본다고 첨언했다.

이 대표는 또 10.4 선언 기념행사 차 방북 당시를 전하며 내년에는 서울과 봉하에서 (행사를) 했으면 좋겠다는 뜻을 북측에 얘기했는데, 앞으로 10.4 기념행사를 중심으로 교류하는 여러 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생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노무현재단은 지난달 26, 이사회를 열어 유 전 장관을 이 대표 후임 이사장으로 결정했다. .취임식을 마친 유 신임이사장과 이 대표는 오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 헌화 후 방명록을 남겼다.

유 신임이사장은 방명록에 "그리운 대통령님, 대통령님 멈춰 서신 그곳에서 저희들이 함께 국민의 마음으로 들어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강홍구 기자/hg7101@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