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부.여당의 '유치원 공공성 방안' 발표에 '멘붕' 빠진 한유총:엔티엠뉴스
로고

정부.여당의 '유치원 공공성 방안' 발표에 '멘붕' 빠진 한유총

일부 사립유치원은 폐업이나 휴업 검토하기도

이창재 | 기사입력 2018/10/25 [23:51]

정부.여당의 '유치원 공공성 방안' 발표에 '멘붕' 빠진 한유총

일부 사립유치원은 폐업이나 휴업 검토하기도

이창재 | 입력 : 2018/10/25 [23:51]

25
, 더불어민주당과 교육부가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을 내놓자 사립유치원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는 예정됐던 기자회견을 취소하고 정부 발표를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냉담한 여론에 한유총이 택할 수 있는 선택지는 좁아 보인다. 한유총은 역효과를 낼 수 있는 집단 행동은 고려하지 않는다면서도 개별 유치원의 휴업이나 폐원은 막을 수 없다고 언급해 또 다시 아이들을 볼모로 떼를 쓰는 것이냐는 비난을 자초하고 있다.

한유총은 입장문을 통해 너무 충격적인 정부 조치에 경악과 충격을 금할 수 없다며 반발하면서 유치원 공공성 강화 방안이 사립유치원의 생존을 위협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유아학비를 학부모에게 지원해주고 사립유치원을 위한 재무회계규칙을 만들어 달라고 10년간 요구해 왔다“(이번 대책은) 수십 년간 유아교육에 헌신해 왔던 설립자와 원장들의 생존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했다.

한유총은 내부 의견을 수렴해 추후 방향을 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부.여당의 강화 방안에 일부 사립유치원들은 집단행동 대신 개별 유치원들이 자발적 휴.폐업에 나서는 식의 대응을 모색하는 모습도 보이고 있다.

한유총 측은 우리가 폐원하라고 명령하지는 못하겠지만 유치원들이 스스로 폐원하는 건 막을 수 없다부산지회와 같은 집단휴업 움직임이 앞으로 더 많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창재 기자/micky07@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