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대표, '휴.폐원하는 유치원에 대해 긴밀한 당정 간 협의 부탁':엔티엠뉴스
로고

이해찬 대표, '휴.폐원하는 유치원에 대해 긴밀한 당정 간 협의 부탁'

'예산 심사를 거부하는 야당, 명분도 실리도 없어'

신대식 | 기사입력 2018/11/29 [23:46]

이해찬 대표, '휴.폐원하는 유치원에 대해 긴밀한 당정 간 협의 부탁'

'예산 심사를 거부하는 야당, 명분도 실리도 없어'

신대식 | 입력 : 2018/11/29 [23:46]

28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폐원하는 유치원에 대해 교육부가 대책을 잘 세우도록 당정 간 협의를 긴밀히 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휴원.폐원하는 유치원 숫자가 전년보다 증가한다는 소식이 들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전날 판결에 불만을 품은 70대 남성이 김명수 대법원장의 출근 차량에 화염병을 던진 사건을 거론하면서 "경악하지 않을 수 없었다""공동체를 파괴하는 중대한 행위이기 때문에 절대로 이런 일이 재발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민주노총 소속 노조원의 유성기업 간부 폭행 사건도 언급하며 "이런 일도 절대로 다시 발생해선 안 되며, 저지하지 못한 경찰에도 큰 책임이 있다"면서 "행정안전부나 경찰청이 이런 상황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대책을 세워줄 것을 엄중히 말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4조원 세수 결손을 문제 삼아 국회 예산결산특위 예산안조정소위의 참여를 중단한 것에 대해 "4조원 가까운 재정 차질은 유류세 인하나 지방소비세 인상으로 생기는 민생과 직결되는 부분"이라며 "이런 부분을 갖고 예산 심사를 거부하는 것은 명분도 실리도 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사무금융 우분투 재단이 오늘 출범한다""노조가 그동안 임금인상 투쟁 위주의 활동을 했는데, 나눔과 연대하는 좋은 사례를 만드는 것이라 당에서도 각별히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