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병준 위원장, '청와대 인사개편, 민정수석실 포함해야':엔티엠뉴스
로고

김병준 위원장, '청와대 인사개편, 민정수석실 포함해야'

'대통령 경제 립서비스, 실질적으로 어떻게 하겠다는 의지나 정책 전환 안보여'

신대식 | 기사입력 2019/01/08 [01:17]

김병준 위원장, '청와대 인사개편, 민정수석실 포함해야'

'대통령 경제 립서비스, 실질적으로 어떻게 하겠다는 의지나 정책 전환 안보여'

신대식 | 입력 : 2019/01/08 [01:17]

7
, 자유한국당 김병준 청와대 인사 개편과 관련해 민정수석실에 대한 문책용 인사를 촉구했다.

이날 오전, 김 비대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청와대 참모진 인사개편에 대해 인사가 만사라고 하는데, 인사보다 그 전에 일이 정리되는 것이 먼저라면서 일을 먼저 정리하고 그 일에 맞는 사람을 고르는 것이 인사"라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인사를 비판한 뒤 그런데 이 정부가 인사를 한다면서 무슨 일을 어떻게 하겠다는 이야기는 나오지 않고 있다"면서 "대통령이 경제에 신경쓰겠다 립서비스는 하는데 실질적으로 어떻게 하겠다는 의지나 정책 전환은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조국 민정수석의 교체를 촉구하면서 인사에 있어서도 대통령과 누가 가깝다는 정도의 친소관계만 나오고 있다정작 과오가 수없이 많았던 민정수석실은 교체하지도 않는다고 하는데 이것이 무엇을 위한 인사냐. 포장만 하고 사람만 교체하는 분식인사 아니냐"고 비판했다.

이에 나경원 원내대표도 대통령은 분위기 전환을 위한 총선용 참모진 개편을 하겠다고 이야기하는데 지금 필요한 것은 민간 사찰, 그리고 조작에 대한 문책용, 견책용 인사개편이라며 민정라인에 대한 문책이 없다면 이 정부는 최소한의 양심이 없는 것이라고 비판을 거들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