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사)행동하는 양심, 자유한국당 5.18망언 3인방 국회 제명 촉구:엔티엠뉴스
로고

(사)행동하는 양심, 자유한국당 5.18망언 3인방 국회 제명 촉구

'의도적 거짓선동, 국민 분열과 5.18유가족.광주시민들에 씻을 수 없는 상처 줘'

신대식 | 기사입력 2019/02/21 [21:45]

(사)행동하는 양심, 자유한국당 5.18망언 3인방 국회 제명 촉구

'의도적 거짓선동, 국민 분열과 5.18유가족.광주시민들에 씻을 수 없는 상처 줘'

신대식 | 입력 : 2019/02/21 [21:45]

21
일 오전, 사단법인 '행동하는 양심'(이사장 이해동 목사)은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5.18 망언' 3인방을 국회에서 제명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을 향해 "의도적 거짓선동으로 국민을 분열시키고 5.18유가족과 광주시민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었다""헌법기관인 국회의원 직무를 수행할 수 없는 비이성적이고 반인륜적, 반민주적 행태를 반성하고 즉각 의원직을 사퇴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망언 3인방'은 수많은 나날을 한 맺힌 아픔과 눈물로 보내온 유족들과 분노한 국민들께 머리 숙여 석고대죄하고, 모든 공직을 떠나 반성과 참회의 나날을 보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극우논객 지만원 씨를 국회 공청회에 초청한 것에 대해서 지만원이 어떠한 허위사실을 유포할 것인지 사전에 명백히 알고 있었음에도 국회로 초청해 공청회를 개최하고, 지만원과 동일한 취지의 허위사실을 발언했다는 점에서 심각한 명예훼손이자 반민주적 범죄행위를 저지른 극악한 범죄사건의 책임자라 할 것이다"라고 한국당을 강하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5.18민주화운동을 왜곡하고 폄하할 경우 반드시 죄 값과 함께 법적 역사적 책임을 치르도록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행동하는 양심'은 지난 20103, 김대중 전 대통령 정신과 가치를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창립됐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