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손학규 대표, 대한상의 찾아 소득주도성장 비판:엔티엠뉴스
로고

손학규 대표, 대한상의 찾아 소득주도성장 비판

'기업인들이 역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갈등 조정에 힘써 달라'

김현민 | 기사입력 2019/03/09 [13:08]

손학규 대표, 대한상의 찾아 소득주도성장 비판

'기업인들이 역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갈등 조정에 힘써 달라'

김현민 | 입력 : 2019/03/09 [13:08]

경제현장을 찾아 정책간담회를 진행 중인 바른미래당이 8, 대한상공회의소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이날 손학규 대표는 대한상공회의소를 찾아 경제인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어려움을 경청했다.

박용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 경제 지표가 부진하다. 배경에 여러 가지가 있지만 성장세를 끌어내리는 구조적 문제가 있고, 그것이 근본적인 문제로 보는 것이 상황 인식"이라며 "기업인들이 역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갈등 조정에 힘써 달라. 아울러 서비스업 육성에 보다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손 대표는 "박 회장과 경제인들의 간절한 소망이 이뤄지길 바란다"면서 경제지표의 문제점을 언급한 뒤 "세계적인 경제 흐름도 있다고 하지만, 이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 정책이 직격탄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손 대표는 탄력근로제 합의 불발과 최저임금 인상.탈원전 정책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며 "바른미래당이 국회 운영의 중재자 역할을 하고 있다. 여러분 말씀을 잘 듣고 정부와 협의해 문제를 해결하는 길을 찾아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관영 원내대표도 "지난 연말에 규제혁신을 위해 묵혔던 법들을 처리하는데 거대 양당 속에서 결과물을 만들었다""바른미래당은 민생 실용정당으로서 일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기 위해 일자리와 민간기업을 중심으로 하는 철학을 가지고 제도적 지원을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