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대표, 서울과 통영오가며 4.3보궐 마지막 지원에 나서:엔티엠뉴스
로고

이해찬 대표, 서울과 통영오가며 4.3보궐 마지막 지원에 나서

집권 여당으로써 통영.고성에 고용.산업위기대응지역 연장과 지원 약속

강홍구 | 기사입력 2019/04/02 [22:03]

이해찬 대표, 서울과 통영오가며 4.3보궐 마지막 지원에 나서

집권 여당으로써 통영.고성에 고용.산업위기대응지역 연장과 지원 약속

강홍구 | 입력 : 2019/04/02 [22:03]

4.3
보궐선거를 하루 앞둔 2,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양문석 후보가 당선되면 이번 추가 경정 편성 때부터 국회 예산결산위원회 위원으로 참석시켜 통영에 긴급 자금을 많이 가져오게 하겠다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오전,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경기 침체를 겪고 있는 통영고성 지역에 고용.산업위기대응지역 연장을 약속하고 집권여당으로서 지원을 다짐했다.

이 대표는 협의회를 마친 뒤 곧 바로 통영.고성으로 이동해 양 후보를 지원했고, 홍영표 원내대표도 합류해 양 후보 지원유세에 나섰다.

이날 이 대표는 서울 당정청협의회에서는 정부와 함께 창원과 통영 지역의 고용 및 산업 위기 지역 재지정을 논의하는가 하면 창원과 통영.고성을 찾아 집권여당의 전폭적인 예산 지원을 약속하며 한 표를 호소한 것이다.

통영.고성 유세에서 이 대표는 양 후보는 제 동생이나 마찬가지다. 민주화 운동을 할 때부터 같은 동지로 같이 싸워왔다면서 양 후보는 대한민국 민주화를 위해 자기 몸을 던진 사람이다. 제 동생이라고 생각하고 우리 문석이를 도와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한국당 정점식 후보 측근의 기자 매수의혹을 지적하면서 만약 (매수를 한 인사가) 후보의 회계 책임자라고 한다면 당선이 되어도 당선 무효가 된다그렇게 되면 국회가 아니라 법원으로 매일 출근해야하는데, 그런 사람이 어떻게 통영 경제를 살리겠나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이후 이 대표는 창원.성산을 찾아 정의당과 함께 합동 유세를 갖고 여영국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강홍구 기자/hg7101@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